[프라임경제] 윤 대리에게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고객센터 불만 고객을 응대하는 부서에서 일하는 윤 대리는 현재 심각한 감정노동을 느끼고 있다. 벌써 1주일째 '나의 모든 질문에 대해 법 조항을 근거해 답변해달라'는 고객과 하루에 2~3시간씩 통화하고 있다. 윤 대리는 그 고객에게 느낀 감정노동으로 장염을 앓고 있다.
이 책에서는 나의 현재 감정을 알아차리고, 현재 느끼는 감정노동을 측정할 수 있다. 에니어그램의 '리소-허드슨 테스트'를 통해 나의 성격을 알고, 성향에 맞는 감정노동 해소방안을 제시해준다.
또한 근본적인 감정노동을 해소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윤 대리와 감정연구소의 대화를 통해 감정노동을 지혜롭게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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