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렉서스 브랜드는 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렉서스 구매고객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에서 ‘제11회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렉서스는 암연구 기금 마련 자선 골프대회 수익을 국립암센터에 전액 기탁했다. |
전국의 렉서스 구매고객들이 암연구 기금마련 및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해 1년에 한 번 참가비와 자선바자를 위한 다양한 물품을 기증하고 자발적으로 참석하는 행사는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 렉서스가 유일하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부부 120쌍, 240명의 렉서스 고객이 참석했다. 1쌍당 25만원의 참가비로 모금된 총 3000만원은 9일 저녁 전야제 행사에서 전액 국립암센터의 렉서스 암 연구기금으로 기탁됐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의 누적기금은 총 3억8435만8395원으로 국립암센터의 저소득층 암 치료 지원사업 및 암 예방 연구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전야제 행사에 앞서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진행한 자선바자회와 자선경매에서는 골프용품, 와인 등 고객과 딜러가 기증한 총 350개 품목이 절찬리에 판매돼 총 865만1000원의 수익이 발생해 전액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되어 소아암어린이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 “렉서스 국내 출시 원년부터 계속되어온 고객초청 자선골프대회 는 단순한 구매고객 사은 프로모션 행사를 벗어나 렉서스의 구매를 인연으로 고객들에게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며 “직접 참가비를 내고 참석하는 행사임에도 신청마감 이후에도 문의가 증가하고 고객들의 기증품도 늘어나는 등 참여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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