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 탄생

마케팅 및 관련 사진 자료 게시…펀키아 런칭 이벤트도 진행

이용석 기자 | koimm22@newsprime.co.kr | 2011.10.27 13:44:40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는 변화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맞춰 보다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자사 공식 블로그로 새롭게 단장한 ‘펀키아’를 27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펀키아’를 공식 오픈했으며,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펀키아’는 기존의 20대 체험 블로그에서 역할을 확장해 기아차를 대표하는 공식 블로그가 됐으며, 이로 인해 보다 넓은 계층의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아차는 펀키아 블로그를 통해 자사의 다양한 소식 및 이벤트를 전한다. 여기에 성장세대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글로벌 워크캠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미래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펀키아 디자이너’ 커뮤니티 등을 개설해 참가자와 지원자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펀키아 블로그 이용 고객들은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싸이월드 등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해 별도 사이트 로그인 없이 자신의 계정을 통해 댓글 남기기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또 기아차는 펀키아에 사진 및 동영상 게시판을 신설해 각종 이벤트나 행사 및 회사 관련 자료들을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매월 2째 주와 4째 주 수요일에는 다양한 소식을 리포터가 전하는 동영상 ‘펀키아 TV 드라이브’를 제작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다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펀키아 런칭 이벤트로 오는 11월9일 올림픽 공원에서 열리는 가수 리쌍과 정인이 출현하는 JTN 콘서트 티켓 150장(2인1매, 총 300명)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27일부터 11월2일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11월20일까지 개편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에 참가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52명에게 태블릿 PC 2대 및 케이크 교환 기프티콘 50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친근한 기아차 이미지를 만들고자 펀키아를 선보였다”며 “이 밖에도 문화 공연 초청,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공식 블로그 탄생에 맞춰 기아차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등 소셜 네트워크계정을 기억하기 쉽도록 통일성 있게 만들어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고객들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