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르노삼성, 종합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8개 항목 중 6개서 1위…“타협하지 않는 품질 경영할 것”

이용석 기자 | koimm22@newsprime.co.kr | 2011.11.02 11:34:41

[프라임경제] 르노삼성은 지난 1일 기흥 연구소(경기 용인)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수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마케팅 인사이트'가 실시한 ‘종합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수상했다.
‘마케팅 인사이트’은 지난 7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르노삼성이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와 ‘종합 고객 만족도(CSI)’ 1위를 수상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초기품질 만족도 △내구품질 만족도 △서비스품질 만족도(영업만족도·A/S 만족도) 등에 대해 르노삼성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했다.

이번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은 △제품 품질 영역에서는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그리고 상품성이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 고객 만족도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A/S 만족도·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라는 쾌거 달성해 르노삼성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써 르노삼성을 구입하는데 품질이 첫 번째 구매 요소가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높은 품질과 서비스”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