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토요타, 온-오프라인 이색 마케팅 프로모션

하이브리드 전세계 판매 300만대 기념…다양한 마케팅 활동

이용석 기자 | koimm22@newsprime.co.kr | 2011.11.10 15:56:55

[프라임경제] 토요타는 공인연비 29.2km/l의 세계 하이브리드의 대명사 프리우스와 이달 출시한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시에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11월 프리우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토요타는 11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의 명칭을 'Thanks 300 festival'로 정했다.

'Thanks 300 festival'의 특징은 숫자 300이 등장하는 고객 혜택이 많다는 것이다. 이는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글로벌판매 300만대를 기념해 국내에서도 프리우스 고객의 확대를 기원하는 뜻에서 기획한 것이다. 실제 토요타자동차는 올해 2월말을 기준으로 전세계 하이브리드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

‘Thanks 300 festival’의 일환으로 11월 한달 동안 전국 토요타 전시장을 방문해 프리우스를 시승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1만원의 주유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1월 구매고객 중 3명을 추첨해 각 300만원씩 지급하는 Payback 프로그램과 10월에 이어 현금 구매 시 300만원을 지원하는 것 역시 300 마케팅과 같은 맥락이다.

토요타 관계자는 “이러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은 소비자와의 활발한 쌍방향 피드백을 통해 상호 이해도를 더욱 높이고, 대고객 접점을 늘리는 데 효과적”이라며 “특히 리터당 29.2km의 국내 최고 공인연비를 자랑하는 프리우스의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과 부족하지 않은 퍼포먼스 등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강점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