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고객센터 상담혁신 세미나 5인방 초청 큰 호응

“창의력과 감성을 깨우는 소통하는 리더”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2.05.30 07:49:25

[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산업정보연구소(이하 CIRC)는 지난 5월23일 서울 팔레스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고객센터 산업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센터 상담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23일 개최된 ‘고객센터 상담혁신 세미나’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이 유익한 강의를 즐기고 있다.
고객센터 업계 명강사로 꼽히는 5인방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강의를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고객센터의 끊임없는 이슈인 상담조직관리, 내·외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긍정적인 조직문화 확산 방안에 대한 주제를 중심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에카 주지영 원장의 ‘고객센터 조직개발을 위한 Action Learning’교육을 시작으로 메인컨설팅 김태영 대표의 ‘소통하는 리더’강의가 이어졌다. 오후에는 윌토피아평생교육원 지윤정 원장의 ‘경력상담사·우수상담사 케어 전략’과 예스티엠 송미애 대표의 ‘고객센터가 원하는 창의력을 가진 인재로 거듭나기’, STM컨설팅 정미경 대표의 ‘메마른  감정에 단비가 내리면’의 강의가 순서대로 진행됐다.

예스티엠 송미애 대표는 “고객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서비스의 질과 방법이 다양화 되면서 현재의 고객센터는 더 이상 반복되는 단순한 사고와 업무만을 진행하는 것으로는 고객만족을 추구하기가 힘들어지고 있다”며 “내면에 있는 개개인의 창의성을 업그레이드하여 상담사들이 회사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역량을 발휘하도록 관리자와 책임자들의 노력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