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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상생] 경인센터-그린CS, 국민 니즈 파악 ‘원스탑 서비스’

교육, 비용개념 보다 투자개념으로 접근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2.07.10 11:24:25

[프라임경제] 그린CS(대표 김석중)는 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금융권과 공기업의 고객센터 및 고객대면 서비스인 검침사업을 통해 종합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CS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2007년 대전 고객센터 수주를 시작으로 2012년 경인고객센터 재계약 수주에 성공하며 지속적으로 운영하게 됐다.

   
그린CS 김석중 대표
올해로 창립 14년째를 맞는 그린CS 위상은 국내 굴지 기업과의 거래를 꾸준히 유지해 온 것만 보아도 확인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도 벌써 6년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국전력공사, 신한카드,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과 오랜 기간 상생경영을 이루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건강보험시행 35주년을 맞아 고품격 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과 고객센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및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받았다.

그린CS의 두드러진 성장의 바탕에는 ‘사람이 곧 경쟁력’이라는 경영철학이 있었다. 고객센터의 핵심역량은 바로 인력이다. 상담사들이 상담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이 되도록 회사가 투자해서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상담사 한명 한명이 명품 서비스를 하려면 그들 개개인이 회사에 자부심과 만족을 느껴야만 가능한 일이기에 끊임없이 직원들에 대한 ‘교육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교육은 비용개념 보다 투자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

그린CS가 운영하는 건강보험공단 경인고객센터는 2011년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1위, 2012년 1분기 전국 종합실적 1위 및 상반기 업무지식 평가 1위 달성 등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

‘직원이 즐거워야 고객도 즐겁다’를 모토로 그린CS가 운영하는 건강보험공단 경인고객센터에서는 상담사의 즐거운 마음이 싹틀 수 있도록 ‘신바람나는 일터 만들기’에 주력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걷기대회, 사회봉사활동, 뮤지컬 관람 등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상담사들의 사기진작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객만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그린CS는 상담사의 역량을 100%끌어올리고 고객사와 협력자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며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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