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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상생] 대구센터-제니엘, 끊임없는 교육…직원 실력향상

운영 첫 해 전국 고객센터 운영실적 1위 달성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2.07.10 11:39:18

[프라임경제] “일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

제니엘(대표 박인주)은 이같은 경영이념과 경영 효율성, 업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이룩해오고 있는 기업이다. 제니엘은 1996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으로 현재 12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건실한 기업으로 고용서비스 분야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제니엘 박인주 대표
제니엘 컨택센터사업본부의 사업 분야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첫 째, 고객응대 및 교육, 채용 등 센터 전반적 관리를 하는 컨택센터 운영 부문. 둘 째, 콜센터 운용 요소들을 기업의 경영목표 및 방침에 맞도록 설계하여 맞춤형 운영 프레임을 제공하는 컨설팅 부분.

셋 째, 금융권의 서류관리 및 OP 등의 후선업무 지원센터 설계 및 운영업무인 BPR센터 부분이다. 이 세부문의 유기적인 작용으로 컨택센터에 대한 제니엘의 전문성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

공공부문 고객센터에 대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제니엘은 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해 사학연금공단과도 파트너십을 이루고 있으며 은행권, 카드사, 보험사 등에서 2200여 명의 인원이 근무 중이다.

건강보험공단 대구 고객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2010년 운영 첫 해에 전국 고객센터 운영실적 1위의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2011년에는 계약을 자동 연장하는 등 건보 창립기념일과 고객센터 개소일에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고객센터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전화친절도 조사에서는 2010년 2위, 2011년 1위를 달성하여 대국민 고객감동 서비스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2010년부터 대구․경북본부 산하 21개 지사 직원들에 대한 CS교육을 확대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 외에 전문상담사 자격인증제, 제니엘 컨택센터 아카데미 운영, 고객사만족도(CSI) 실시, 불우이웃 건강보험료 지원, 봉시활동 정기적 시행 등 건강보험공단의 대국민 홍보와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에도 적극적이다.

제니엘의 핵심 경쟁력은 끊임없는 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실력향상과 더불어 업무프로세스 개선의 생활화와 업종 간 관리자들의 네트워크 공유시스템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제니엘은 공공기관의 고용서비스는 물론 은행권과 카드사의 콜센터와 BPR센터업무까지 담당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자동차기업의 생산 공장 운영, 항공사 부품 생산도급, 국내굴지의 제지업체 공장 위탁운영, 유통 분야의 전국매장 위탁운영, 전국 대학병원의 업무도급, 특송 업무 등 다양한 분야 폭넓은 서비스도 자랑거리다.

또한 금융위기 이후 최대의 사회적 이슈가 된 청년실업의 해소를 위해 노동부 취업지원 사업인 청년취업인턴 사업, 취업성공패기지 사업, 제대군인 취업지원 사업 등을 위탁 운영하여 취업지원 사업 및 컨설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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