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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상생] 부산센터-이케이맨파워, 정기적·지속적 교류 통해 ‘소통’

인재중심 가치실현, 현장 소리 경청 업무환경 개선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2.07.10 11:43:03

[프라임경제] 이케이맨파워(대표 김동규)는 지난 20여 년간 고객센터 위탁운영, 고객센터 컨설팅, CSI 조사, 채용대행, 헤드헌팅 등 산업시장의 새로운 인재가치 실현을 추구해 온 아웃소싱 업계의 리딩기업이다.

1990년 11월 법인을 설립한 이래 부산, 광주, 대구, 대전, 인천에 지사를 두고 전국을 아우르는 사업망을 보유∙운영하고 있다. 주요 고객센터아웃소싱 분야로는 통신, 금융, 제조, 유통, 공공부문, 항공, 서비스업 등 다양하다.

   
이케이맨파워 김동규 대표
아웃소싱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인재 즉, 상담사라고 할 수 있다. 인재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업무환경 개선을 통한 사기향상 및 근무만족도를 향상시켜 고객사와 직원 모두의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와 현장 간의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소통’이 있는 근무환경 제공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한다.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현장에 대한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멘티-멘토링 제도를 통해 상담사간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고, 신입 직원의 초기 적응관리에서부터 각 경력단계별 직원관리에 대한 운영노하우가 강점이다. 또한 퇴직율 최소화를 위한 개인별 경력관리 및 비전공유, 소속감 향상프로그램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고객센터를 해나가고 있다.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다양하고 높게 변화함에 따라 분야별 전담상담제 운영을 통해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력운영의 자율성을 확립하고 효율적인 건강보험공단 경영체계를 정립시켰다.

상담사들의 정기 및 수시 업무교육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상담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최우선 경영 실현에 목표에 부합하는 건강보험고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케이맨파워는 건강보험 공단의 고객서비스 선진화라는 목적을 위해 오랜 아웃소싱운영의 오랜 경험과 인재중심의 핵심가치를 접목시켜 상담사들에게는 행복하고 즐거운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대외적으로는 공단의 고객중심의 서비스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상담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만족도 높은 업무현장을 만들기 위해 직원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에 집중할 것이다. 이에 건강보험공단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기대한다.

지난 2010년 지식경제부주관 아웃소싱우수기업으로 표창 받는 등 아웃소싱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아웃소싱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2010년 서울시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장애우 전용포털 운영, 일자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지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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