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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운영경비 혁신적 절감 헤드셋 속속 등장

자브라 Link850 디지털 앰프 UC 시대 안성맞춤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2.09.03 07:57:37

[프라임경제] 좋은 통화 품질로 고객 응대 시간을 줄이고 상담사의 스트레스 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콜센터 운영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헤드셋이 각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상담사와 전화기 사이 연결 장치는 일반 코드선 혹은 아날로그 앰프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현재의 아날로그 방식의 앰프는 건전지 전원을 연결해 사용해야 함으로써, 콜센터 운영경비에 상당한 부담을 주었다.

   
자브라 링크 850은 DSP(디지털시그널프로세싱) 기술을 채택한 탁월한 음성품질을 자랑한다.
1000석 규모의 콜센터에서 일반 앰프 사용시 3개월마다 건전지를 교체 한다고 가정하면 년간 최소한 600만원의 건전지 구매 비용이 들어간다. 일일이 건전지를 교체하며 관리해야 하는 관리비용 또한 추가로 발생한다.
자브라의 링크 850같은 신기술 기반 제품이 속속 등장하면서 이같은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있다.

자브라링크 850 디지털증폭기는 USB포트를 통해 전원을 제공받으므로 이러한 경비를 절감함은 물론 불필요한 관리자 관리비용 역시 없앴다. 또한 아날로그방식이 아닌 DSP방식의 디지털 앰프로 탁월한 음성 품질을 제공하고 콜센터 환경에서 피할 수 없었던 상담사 주변의 소음을 감소시켜주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콜센터에 도입 되고 있는 UC (Unified Communication)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상담사의 전화기와 더불어 동시에 상담사의 컴퓨터를 통해 고객과 통화 할 수 있는 듀얼 기능을 제공 한다.

기업이 고객과의 소통을 하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콜센터 상담사를 통한 고객 응대 서비스다. 이때 고객과의 전화 통화시 상담사와 고객과의 상담 품질은 고객이 느끼는 해당 기업의 이미지 및 고객서비스에 대한 경험에 대한 판단 기준이 될 수 있어 헤드셋의 발달은 긍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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