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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 고객센터만의 특화된 '감성힐링' 워크숍

감성노동자 이해 감성치유 위한 방안 마련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2.09.24 13:03:40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충남소재 덕산리솜리조트에서 ‘건강보험 고객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건보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덕산리솜리조트에서 '건강보험 고객센터 워크숍'을 개최하고,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고객에게 따뜻한 감성으로 좀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감성노동자의 이해와 스트레스 극복 방안들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감성힐링’이라는 주제에 맞게 불만고객으로부터 받는 상담사의 고충을 이해하고 그들만의 감성피로를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상담 역할연기(Role- Playing), 감성노동자 현황보고, 감성노동자 이해하기를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관리자와 상담사가 모두 함께 참여하는 카트섹션도 진행했다.

   
건보 고객센터 직원과 관리자 상담사 모두 함께 참여해 카드섹션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보험 고객지원실 형성원 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현장 관리자들은 감성노동자의 고충을 좀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상담사들 역시 스트레스 극복과 감성힐링을 넘어 감성역량을 갖춘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 공단은 협력사와 함께하는 연구모임을 정례화하고 지속적으로 감성노동자 관리 체계를 정립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친밀한 상담으로 고객에게 보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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