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컨택운영] 제이앤비컨설팅, 전문인력·고객사 중간매개체 역할 충실

컨설팅 통해 구직자·고객사 만족도 극대화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3.08.26 18:46:26

[프라임경제]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은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여성전문 아웃소싱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런 제이앤비컨설팅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성장을 이룩해 왔다.

종합HR서비스제공기업으로 사용사가 원하고 구직자가 원하는 모든 부분의 아웃소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인력의 사회진출에 힘쓰고 있다.

   이수연 대표  
이수연 대표. = 김상준 기자
일과 가정에서 역할 모두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사와 중·대기업 고객센터를 주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이앤비컨설팅은 최근 정부의 고용률 70% 로드맵 달성에도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제이앤비컨설팅의 경영이념은 차별성 있고 현실적이다. '아름다운 기업' '감동의서비스' '최강의 경쟁력'을 경영이념으로, 현재까지 단순한 인원 투입만이 아닌 구직자와 고객사의 중간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고객사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또 고객과 근무자들의 인간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업무시스템 및 적재적소의 업무·근무배치를 위한 컨설팅·상담을 통해 구직자와 사용사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제이앤비컨설팅은 고객사에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국내 컨택센터 운영업체들은 각사별로 체계적인 업무시스템과 노하우를 이미 갖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 또한 15년간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 이런 시행착오를 거듭 수정하고 보완해 현재는 독자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운영하게 된 것이다.

특히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순한 인력채용이 아닌 고개센터에서 근무를 원하는 사람들을 직접 양성·지도해 매칭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창립 15주년을 맞은 제이앤비컨설팅은 고품질 서비스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창립 15주년을 맞은 제이앤비컨설팅은 고품질 서비스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제이앤비컨설팅은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해서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 첫 번째로 근무자들이 자발적이고 활기차게 근무할 수 있도록 복리후생을 강화해 가족 같은 조직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 교육강화다. 교육강화는 직무능력향상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원스톱서비스를 사용사에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복리후생 강화와 교육은 근무자들을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발돋움시키고, 전문가들의 업무진행으로 고객만족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처럼 고객만족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는 제이앤비컨설팅은 근무자들의 직무만족도 상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변화하는 정책 및 시장 흐름과 함께 업무에 대한 매뉴얼을 더욱 강화해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종합HR서비스 기업으로서 청·중년층에게 일할 기회를 만들고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