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컨택운영] 한국고용정보, 금융기관 위탁운영·ASP 성과 탁월

춘천산업단지 조성…금융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도약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3.08.26 18:52:15

[프라임경제]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는 1988년 IMF사태 때 '범국민 100만개 일자리 만들기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탄생한 '국민기업'으로 매년 30%를 웃도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채용전문기업이자 국내 최고의 '금융기관 콜센터 구축 및 운영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손영득 대표  
손영득 대표. ⓒ 한국고용정보

금융기관 콜센터 위탁운영 및 ASP 사업 분야에서의 탁월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7개 시중 은행과 KB국민카드, 하나SK카드 등 7개 주요 카드사의 카드 마케팅, 고객만족서비스, 발급업무 등 다양한 금융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2010년 동종업계 최초로 'KS신용정보'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주요 금융기관의 '단기채권 회수, 연체관리 및 신용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등 금융마케팅 전문기업으로의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2008년 1월 전문적인 금융기관 컨텍센터 운영을 위해 서울 성수동에 약 700석 규모의 '서울숲 CRM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명동 등 5개 지역 6개 센터에 1500여석의 자체 콜센터를 구축·운영 중에 있다. 특히 2011년 11월에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에 1000여석 규모의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를 준공, 단지 내에 '금융IT 전문 컨텍센터'를 구축, 운영함으로써 춘천과 강원도의 고용 증대는 물론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2011년 12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8월에는 대통령과 정부의 최우선 정책인 '고용률 70% 로드맵' 달성을 위한 '정규직 일자리 창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고용노동부 차관 및 관계 공무원들과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 등 국회의원들이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를 방문하기도 했다.

   한국고용정보는 금융권 콜센터운영과 ASP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김상준 기자  
한국고용정보는 금융권 콜센터운영과 ASP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김상준 기자
이 자리에서는 한국고용정보 손영득 대표와 참석자들이 '정규직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또한 '협력적인 노사관계'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해 2007년, 2010년, 2013년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연속 3회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2009년에는 동종업계 최초로 4개 정부 부처 장관이 공동 수여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

손영득 대표는 "고품질의 컨텍센터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을 말해주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이며,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은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한다.

또한 "컨텍센터는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운영 능력, 효율적인 경영시스템과 열광적인 서비스 정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고객만족 경영, 효율경영으로 생산성 증대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