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교자와 맥주의 썸' 차세대 맥주 안주 '왕맥' 인기 예고

2015-05-26 11:47:43

-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 여름 '제 2의 치맥' 자리 노려

[프라임경제] 최근 피맥(피자+맥주), 감맥(감자+맥주), 튀맥(튀김+맥주) 등 '치맥(치킨+맥주)'과는 다른 궁합의 안주가 화제가 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를 앞세워 '제2의 치맥' 자리를 노리고 있다.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안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왕맥(왕교자+맥주)'이라는 새로운 안주 문화를 만들어 매출을 극대화하겠다는 각오다.

▲비비고 왕교자 왕맥 광고 이미지. ⓒ CJ제일제당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TV광고 론칭,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철 맥주 안주 마케팅을 통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9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시즌 매출 성장세로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가수 성시경과 소유를 모델로 한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의 썸' TV광고를 론칭했다. '요즘에는 왕맥(왕교자+맥주)이지' '속이 크니까 좋네' '씹는 맛이 살아있네' 등의 표현을 통해 맥주 안주로 인기가 예고되는 왕맥과 '비비고 왕교자' 제품 특장점을 소개하는데 집중했다.

왕맥 열풍을 이끌기 위해 신제품 '비비고 김치왕교자' 출시까지 앞당겼다. 만두 신제품이 주로 겨울 성수기를 공략하기 위해 9월께 출시가 되는 것과는 달리,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 선택의 폭을 넓혀 특별한 레시피 없이도 간단하게 맥주 안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 겨울철 구분 없이 언제든지 '비비고 만두'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지난해 매출보다 2배 이상의 700억원을 달성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장현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담당 장현아 부장은 "맥주 안주 검색 결과(네이버 기준) 맥주와 만두가 동시에 언급되는 게시물 수가 9.5만 건 이상일 정도로 이미 만두를 맥주 안주 삼아 즐기는 이들이 많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난해 만두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성장한 비비고 왕교자가 올 여름 히트 안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윤형 기자 lyh@newspr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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