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엠피씨, 올해 첫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 획득

4개 부문 80개 문항 평가"경영혁신 등 더욱 보완할 것"

이준영 기자 | ljy02@newsprime.co.kr | 2016.09.01 10:07:15

[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소장 정기주, 이하 CIRC)가 진행한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에서 엠피씨가 운영하는 LH하자상담콜과 해피포인트 고객센터 두 곳이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가 진행한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에서 엠피씨가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 엠피씨

CIRC는 1개월여간의 인증전문가 실사를 통해 엠피씨가 올해 첫 번째로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인증유효기간은 2년이다.

CIRC의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은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하며 인력운영, 조직관리, 교육훈련, 정보보호, 멀티채널, 데이터관리, 센터운영전략, 경영혁신 등 총 80문항으로 구성된 서류심사와 면접방식을 통해 평가가 진행된다.

이번 인증심사는 엠피씨가 운영하고 있는 해피포인트 고객센터(센터장 민수경)와 LH하자상담콜센터(센터장 이종은)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2개 센터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해피포인트 고객센터는 인력 및 프로세스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었으며, 특히 교육훈련에 신경을 쓰는 등 인력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LH하자상담콜센터는 2014년 3월부터 시작한 센터로 운영기간이 비록 짧았지만 평가항목에 대해 서류 및 운영 등이 상당히 안정적이고 평가부문별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종은 센터장은 "이번 베스트 고객센터 인증획득을 바탕으로 앞으로 비상계획 및 경영혁신 등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