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건설은 '2017 힐스테이트 스타일'을 발표하며, 세 개의 'H'를 콘셉트로 3H △첨단(High-Tech) △힐링(Healing) △공유(Hub)의 고객 가치를 위시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건설 2017 힐스테이트 스타일은 고객이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최첨단 상품을 제공하고, 생활의 편안함과 감성을 느끼며 나눔과 공유의 공동체 생활을 선도적으로 제안하는 상품전략이다.
올해 힐스테이트 스타일 개발을 위해 현대건설은 최근 사회 문화 트렌드, 기술 발전 동향, 소비자 만족도 등에 대한 사전조사를 실시했다.
◆하이오티(Hi-oT)의 진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으로 '치유적, 편안한, 나누는, 자연적인, 감성적인, 하이테크적인, 유용한' 등의 어휘를 선정해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건설은 조사 결과에 따라 △첨단(High-Tech) △힐링(Healing) △공유(Hub)의 'H'를 포함한 세개의 핵심 키워드로 '2017년 힐스테이트 스타일'을 발표하고, 올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단지에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지난해 개발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H+IoT)도 올해 더욱 진화한다. 기존보다 향상된 기능으로 음성인식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 어디에서든 집안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
또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폰 출입 시스템'을 올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모든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출입문 키 없이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세대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엘리베이터 호출도 가능하다.
◆단지 내 숲길·산책로
자녀 공부방에서 색온도 조명, 소음, 실내공기환경 개선 기술 등을 접목해 학습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공부방 특화 솔루션을 선보이고 최근 힐링(치유)에 대한 사회상을 반영, 고객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
힐스테이트 단지마다 다양한 길이의 숲길과 산책로를 설계해 건강뿐 아니라 산책을 통해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자녀들이 뛰노는 놀이터 내에도 간이 세면대를 마련해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입주고객의 안전 역시 신경 썼다. 이를 위해 현대건설은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어린 자녀들이 안심하고 승하차할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 설치를 강화하고, 지하주차장 사인시스템을 고쳐 출입구 및 원하는 공간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한다.
마지막으로 현대선설 힐스테이트는 입주고객에게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아파트 생활도 제안하고 있다.
◆공동체생활 공간 제안
여기 더해 단지 내에서 작물 재배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중심 텃밭과 소규모 문화강좌·파티룸·작은 영화관 등 입주고객의 소통 공간이 되는 다목적 폴리(Folly)를 특화 설계로 적용한다.
아울러 입주고객이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도입해 신개념의 자동차 대여 프로그램을 꾸린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2017 힐스테이트 스타일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업지의 특성과 지역에 맞는 특화 아이템을 개발·적용시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제언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 2015년부터 힐스테이트 스타일을 적용해 2015년 '교육․안전․편의'(2015년), 2016년 '환경․건강․관리'를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특화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덕에 최근 힐스테이트는 '2017 상반기 분양받고 싶은 아파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조사' 등의 각종 아파트 브랜드 조사 결과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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