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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3년 연속 A등급 달성

특별민원전담팀 통한 적극적인 노력의 성과

이준영 기자 | ljy02@newsprime.co.kr | 2017.03.31 11:17:58
[프라임경제]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국민생활증진부문 24개 기관 평균보다 5.2점 높은 91.3점으로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이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또는 대면조사를 통해 만족도를 평가하며 2016년도 기획재정부 주관 조사 공공기관은 223곳이다.

그동안 공단은 공공기관 최초 특별민원전담팀을 신설해 민원 해결률을 향상시켰고, 2016년 9월 울산고객지원센터의 추가 개소로 대국민 고품질 전문상담을 제공했다. 

아울러 고객만족 열정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임·직원 CS교육 및 다양한 자체 서비스 품질평가 등을 통해 현장과 고객의 소리를 공단 경영에 적극 반영해왔다.

심경우 이사장은 "앞으로도 항상 열린 마음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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