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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운영] 한국고용정보 '공공·금융기관 두각' 고객만족 경영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춰…AI 콜센터 도입 준비

이준영 기자 | ljy02@newsprime.co.kr | 2017.04.25 15:08:05

[프라임경제]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는 국내 최초의 채용전문기업이자 국내 최고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콜센터 구축·운영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금융·공공기관 콜센터 위탁운영과 콜센터 ASP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은행, 카드 등 다양한 콜센터 위탁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 최상의 파트너로 고객니즈에 부합한 고객만족 경영, 효율경영으로 생산성 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 한국고용정보

현재는 차별화된 센터운영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고객센터의 핵심 협력업체로 자리매김했다.

한국고용정보는 고객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2011년 12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2014년 5월 남녀고용평등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또한 '협력적인 노사관계'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해 2007년, 2010년, 2013년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연속 3회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고용노동부로부터 2013년에 일터혁신우수기업, 같은 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지난해 4월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콜센터 부문에 대한 KS서비스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국고용정보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춘천 중도유원지 부지에 건설되고 있는 LEGOLAND 투자 및 주주사로 지위획득을 통해 미래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신규 먹거리 발굴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 마인즈랩과 함께 '콜마인즈'를 설립해 최첨단 AI(인공지능) 콜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손영득 대표는 "고품질의 콜센터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을 말해주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라며 "기업의 고객관리 역량은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요소"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콜센터는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운영 능력, 효율적인 경영시스템과 열광적인 서비스 정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여기 더해 "고객니즈에 부합한 고객만족 경영, 효율경영으로 생산성 증대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국민건강보험의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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