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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운영] 윌앤비전 "기존 운영 강점살려 건보 최고 센터 될 것"

매년 고속성장 원동력 "우수한 인력운영·채용"

이준영 기자 | ljy02@newsprime.co.kr | 2017.04.25 15:11:25

[프라임경제] 윌앤비전(대표 이화택)은 2011년부터 5년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 이하 건보공단) 대전 고객센터를 운영했으며 작년부터는 광주 고객센터를 꾸리고 있다.

기존 대전센터 운영의 강점을 살려 광주센터를 건보공단 최고의 센터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게 이화택 대표의 포부다.

윌앤비전은 건보 대전 고객센터 운영의 강점을 살려 광주 고객센터를 건보 최고 고객센터로 만들 것을 다짐한다. ⓒ 윌앤비전

이를 위해 간담회, 면담제도 등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직원들의 고충을 파악 및 해결하며 상담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이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심리분석 및 심리치료를 매월 6~7회 실시하고 있다.

여기 더해 지난해에는 기존의 휴게실 공간을 리모델링해 각종 헬스 기구 설치와 사내도서관 용도를 겸한 까페식 휴(休)룸를 만들어 상담사들의 호응을 받고 있으며 본사차원의 적극적인 교육지원을 통한 상담사 역량강화에도 노력 중이다.

특히 신입 상담사의 경우 악성 민원으로 어려움에 처하면 벨을 눌러 관리자가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민원 3단 벨을 설치해 신입상담사의 조기 적응과 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 감소 및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윌앤비전의 강점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한 내부 운영인력이다. 인사, 노무, 마케팅, 콜센터, 판매, 생산, 유통, 물류, FM 등 분야별 아웃소싱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운영인원들은 직무분석을 통한 아웃소싱 니즈 도출, 성공적인 아웃소싱 모델 제시 및 운영으로 차별화된 전략적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채용전담팀 운영과 디지털화된 체계적인 인력채용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자체 잡사이트를 통한 15만 여명의 구직자 DB와 인터넷을 통한 직무적성검사 등을 통해 최적의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최신 IP기반의 최적의 환경을 갖춘 700석 규모의 영등포 타임스퀘어, 명동, 신도림센터를 보유했으며, 콜센터 운영 노하우와 경력이 풍부한 콜센터 전문 관리자 보유 및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화택 대표는 "고객센터 성공적 운영의 열쇠는 우수한 관리자와 상담사다. 이를 위해 회사는 직원들의 역량 개발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직원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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