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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운영] 제이앤비컨설팅 "가족 행복 곧 회사행복"

장기근속자 관리, 내부 직원만족 통해 우수한 실적 이끌어내

이준영 기자 | ljy02@newsprime.co.kr | 2017.04.25 15:14:40

[프라임경제]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종합HR서비스 기업으로 컨택센터 운영, 인재파견, 헤드헌팅 등 다양한 방면과 금융, 공공, 민간 등의 분야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콜센터 전문기업의 특성을 살려 여성근로자 비율이 높은 점에 착안, 여성 근로자를 위한 복지혜택의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통해 일·가정 양립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기도 하다.

현장방문 통해 직원과 자주 소통하는 등 내부 직원의 만족도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여성가족부 장관상, 여성인재경영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여성고용비율 90% 이상, 시간제 근무 및 경력단절 여성 채용 등 근로자 복지 향상과 선진 노사문화 발전에 이바지해 각종 공영방송을 비롯해 미디어 매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남녀고용 평등 기업문화 조성뿐 아니라 콜센터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2년 광주센터와 인연을 맺게 돼 운영해오던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의 지역이 지난해 4월 광주에서 경인1센터로 변경되면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경인1센터를 우수센터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정하고 우수센터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했다.

직원들과의 소통과 장기 재직자 관리를 통해 내부 구성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신명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그 결과 지난해 말 협력사 평가 전국 1등이라는 목표를 달성했으며, 우수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이수연 대표는 현장에 있는 직원들의 소속감이야말로 센터를 움직이는 힘이자 실적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현장중심 경영'을 강조한다.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슬로건으로 내부 직원들의 소속감과 만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직원과 자주 소통하고 있다. 현장 내부 직원의 역할을 강조하고 본사임원이 월 2회 이상 센터방문을 하는 등 내부 직원의 만족도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실천 중이다.

이수연 대표는 "가족이 행복해야 회사도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에 힘쓰고 있다"며 "직원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내부 직원만족을 최대한 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만족을 통해 경인1센터의 우수한 실적을 끌어내고, 더 나아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민에게 더 신뢰받는 고객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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