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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고객센터 테크노 매니저 자격시험' 도입

다음 달 26일 첫 시행…4차 산업혁명 시대 매니저 소양 테스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7.07.25 16:24:59
[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소장 정기주)는 다음 달 26일 시행되는 '2017년도 제21회 고객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부터 '제1회 고객센터 테크노 매니저 자격시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제1회 고객센터 테크노 매니저 자격시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객과 상담사 관리를 담당하는 매니저가 가져야 할 소양을 테스트하는 시험이다. 이번 시험은 △서울 한양여자대학교 △대전 대전대학교 △부산 부산여자대학교 △광주 전남대학교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5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테스트 내용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핀테크 △IoT, 4분야를 중심으로 하되 드론, 증강 현실, 챗봇 등이 고객서비스에 활용되고 있기에 이들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하는 과목을 기존 매니저 시험과목에 추가해 테스트할 예정이다.

기존 매니저 시험인 PCCM, CCCM 시험은 이전 시험과 동일하게 시행되며, 테크노 매니저는 4차 산업혁명 과목을 포함해 총 5과목을 치러야 한다. 또 본 과목의 합격 점수는 70점으로 다른 과목보다 10점이 높다.

정기주 소장은 "테크노 매니저 시험 응시자들은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를 중심으로 관련된 경제 기사 등을 학습하고, 일반적인 4차 산업 이슈들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재된 제21회 매니저시험 시행 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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