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하반기 채용 설명회서 취업 꿀팁 얻자

2017-08-21 14:13:51

[프라임경제] 최근 새 정부의 강력한 드라이브로 하반기 채용 시장 전망을 예측하기 어려워지면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이 많을 텐데요. 이에 올 하반기 취업 성공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취업 꿀팁을 제공하는 다양한 채용설명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취업준비생들에게 하반기 취업 성공을 위한 꿀팁을 제공하는 다양한 채용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 인크루트


먼저 올 하반기 취업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알고 싶다면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주최하는 '인크루트 채용설명회'에 참가하면 되는데요. 인크루트는 오는 23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제15회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열어 하반기 취업시장의 최대 화두인 '블라인드 채용'을 비롯해 주요 이슈를 공략할 비책을 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대학생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꼽힌 △포스코 △CJ E&M △아모레퍼시픽 △신한은행의 인사 실무진을 초청해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온 Job Fair를 올해도 개최하는데요. 이번 'Job Fair Season 10'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진행됩니다. 

이 행사의 백미는 '5분 자기 PR'과 'The H 캐스팅 센터'인데요. 무인 촬영으로 진행되는 5분 자기 PR에서 우수자로 선정될 경우 올 하반기 신입 채용 또는 인턴 채용 시 서류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The H 캐스팅 센터를 통해 현대자동차 인사 담당자와 현장 면담을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다만, The H 캐스팅 센터는 사전신청으로만 참여 가능하며, 자기 PR은 당일 현장추첨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SK 하이닉스는 'SHOW ME THE SK hynix'를 개최하는데요. 해당 학과의 선배가 학과 후배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간단한 식사 또는 다과를 즐기는 채용간담회입니다. 

반도체 관련 전공(△전자·전기 △재료(신소재 포함) △물리 △화학, 화공 △컴퓨터) 학생 중 다음 해 2월, 8월 졸업 예정자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참가자에게는 △Career 설계 △자소서 실전 Coaching △점심(또는 다과) 제공 △채용 시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지원은 SK Hynix SHOW ME THE SK hynix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장소와 일자는 참가자에게 별도 공지됩니다.

물류산업의 청년 채용 지원을 위해 국토교통부는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와 함께 물류산업 분야 구직 희망자들을 위한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다음 달 5일 서울 양재에 위치한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합니다.

물류기업 및 물류산업 유관 분야 민간·공기업 70곳 이상이 참여해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데요. 공채 일정을 안내하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상담도 제공합니다. 

여기 더해 물류 관련 멘토 특강과 참가기업 채용설명회, 구직자와의 Q&A 등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연계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하는데요. 채용설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입장할 수 있나 현장면접을 원한다면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해야 합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는 다음 달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7 JOB FAIR'를 개최하는데요.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KOTRA,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과 외국인유학생의 1:1 채용상담을 제공합니다.

국내 기업들의 채용설명회, 외국인 선배 취업특강 등의 부대행사 또한 병행됩니다. KOTRA는 행사 이틀간 'Early Bird Event'도 진행하는데요. 현장 방문객 중 선착순으로 50명에게 영화예매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 참여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KOTRA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하반기 채용 대비를 위해 취업준비생들이 참석할 만한 다양한 채용설명회를 알아봤는데요. 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하반기 채용 정보를 미리 얻어 보는 건 어떨까요?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