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2017-08-29 10:23:08

- 분양고객 지원시스템 관리체계 강화 목적

[프라임경제] 롯데건설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롯데건설이 29일 KISA가 심사하는 ISMS를 획득했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기관인 KISA가 심사하는 종합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롯데건설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획득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서. ⓒ 롯데건설

기업의 정보보호와 관련한 관리 절차, 운영 체계, 대책 등 104개의 통제항목과 253개의 세부통제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인증을 부여하는데 건설사에서 ISMS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건설은 7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분양고객 개인정보 및 분양 지원시스템의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인증기간은 2020년 8월9일까지며, 유효 기간이 종료되면 갱신 심사를 실시해 각종 정보를 유지 및 관리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분양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왔고 그 결과 정부기관으로부터 노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최근 지능화되는 보안 위협에 적극 대응해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