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mom편한 놀이터' 1호점 오픈

2017-08-30 16:03:23

[프라임경제] 롯데가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롯데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준비한 'mom편한 놀이터' 1호점을 30일 부산시 동래구 온천2동 새들원에 오픈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그룹 경영혁신실 사장, 오성엽 롯데그룹 경영혁신실 커뮤니케이션팀 부사장,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이사, 김성한 롯데호텔부산 대표이사, 이진복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전광우 동래구청장, 정원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정원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황각규 롯데그룹 경영혁신실 사장,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 롯데그룹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이번에 오픈한  'mom편한 놀이터'는 아이들이 집 밖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장소를 찾기 힘들다는 현실에서 기획됐다. 

또한, 일반 주택단지의 노후 된 놀이터들이 폐쇄되거나 어른들의 편의를 위해 다른 용도로 변경되면서 지역 아이들이 갈 곳이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 롯데는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아동복지시설 및 지역사회 공공 놀이터를 매년 5개소 이상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mom편한 놀이터는 친환경 놀이터, 비정형 창의 놀이터, 안심 놀이터라는 세 가지 콘셉트를 기본으로 추진된다. 

놀이 시설물은 1등급 원목과 친환경 도료를 사용해 만들어지며, 틀에 박힌 놀이 시설물을 그대로 가져다 놓는 방식이 아니라 장소와 환경에 맞게 비정형 놀이공간으로 설계돼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mom편한 놀이터 1호점이 설치된 부산시 동래구 새들원은 70여명의 아동이 생활하는 아동복지시설이며, 금정산 자락의 자연 속에 위치하고 공원처럼 지역주민들에게도 오픈돼 지역사회 엄마들의 소통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각규 사장은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좋은 놀이공간을 만들어주는 일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한 일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를 통해 마음 편히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