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연구소 코드리치, VR 스포츠 적용 '멀티센서' 개발

2017-09-01 09:50:26

- 자유로운 카메라 위치 변경…스포츠 영역 활용 가능

[프라임경제] IT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내 설립된 게임연구소 코드리치에서 VR 스포츠를 적용한 신개념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 한국IT직업전문학교


개발된 '리치 멀티 센서'는 카메라 센싱을 통한 실감데이터 추출기술을 근간으로 VR 스포츠를 적용한 코칭 시뮬레이터 제품으로, 가상현실 스포츠 체육 교실 운영 및 스포츠 과학 분야에서 센싱기술을 통한 체계적, 과학적 코칭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게임콘텐츠와 접목 등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멀티 센서 제품이다.

학교 관계자는 "멀티 센서를 자체개발하고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고정형이 아닌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볼 분석을 위한 Calibration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유로운 카메라 위치 변경으로 히팅 오브젝트를 추출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포츠 영역에 활용할 수 있다"며 "리치 멀티 센서는 개최 예정인 국제게임전시회 2017 G-STAR에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실무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게임업계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자체 내 게임연구소를 설립해 현장 실무진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 더해 변화하고 있는 산업에 맞춰 고가의 모션캡쳐 장비 등 동시에 30명 이상의 학생들이 VR 게임을 개발하고 교육받을 수 있는 VR 게임개발센터를 개관했다. 

한편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1차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