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P '청소년 도박문제 선별안내서' 발간

2017-09-04 19:16:50

[프라임경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KCGP, 원장 황현탁, 이하 관리센터)는 교사 및 청소년 기관 관계자가 알아야 할 청소년 도박문제 선별 및 의뢰 방법을 담은 '청소년 도박문제 선별안내서'(이하 선별안내서)를 발간했다.

▲선별안내서에는 청소년이 많이 접하는 도박의 종류와 게임 속 사행성 요소, 청소년 도박문제 식별 방법 등이 담겨있다. ⓒ 프라임경제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발달로 갈수록 청소년의 도박문제가 심화되고 있지만, 도박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선별 도구와 방법을 담은 매뉴얼이 없어 학교나 일선 현장에서는 청소년의 도박문제를 찾아내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관리센터는 청소년 도박문제의 특성 이해 및 선별에 도움을 주고자 최근 청소년이 많이 접하는 도박의 종류와 게임 속 사행성 요소, 청소년 도박문제 식별 방법 등을 담은 선별안내서를 발간했다.

선별안내서는 관리센터 홈페이지(www.kcgp.or.kr)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 관련기관 등 유관기관에도 책자 형태로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 또는 불법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한 예방·치유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개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365일 24시간 무료로 도박문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성훈 기자 ks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