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제과제빵전공 신입생 모집

2017-09-05 14:52:44

- 산학협력사 취업 연계 프로그램 지원

[프라임경제] 메이필드호텔이 직접 설립한 호텔제과제빵전문교육기관 메이필드호텔스쿨(학장 장도현)이 대학 수시 모집 기간인 9월부터 일반 대학과 동일하게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 메이필드호텔스쿨

메이필드호텔스쿨은 수능,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자체 평가 기준인 서류, 면접에 따라 신입생을 선발한다. 2년 과정 수료 후 전문학사학위와 동등한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4년 과정 수료 후에는 학사학위와 동등한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특급호텔 출신 교수진의 밀착 지도 아래 △제과 제빵 △특수빵 △천연 발효빵 △설탕 공예 △초콜릿 마스터 △케익아트 등 다양한 실습 교육과 △제과제빵 재료학 △베이커리경영론 등 이론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취업에 용이한 제빵기능사 등 국가자격증과 케이크 디자이너, 초콜릿공예기능사 등 민간 자격증을 학기 중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5성 호텔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메이필드호텔 유급현장실무 프로그램 '메인클럽'과 산학협력사를 통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을 보탰다.
 
실제 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제과제빵 졸업자 대다수가 메이필드, 그랜드하얏트, 워커힐 등 국내 5성 호텔 및 특급호텔과 식품연구소, 대기업 외식업체에 취업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지난 2014년부터 4년 연속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호텔리어 양성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모집분야는 전문학사과정 호텔제과제빵을 비롯해 △호텔관광경영 △호텔카지노 △호텔조리계열과 학사과정 호텔외식경영계열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고등교육법에 의한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검정고시 합격자)며, 타 대학 수시 지원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3일 메이필드호텔스쿨 강당에서 다음 해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학생이 입학할 경우 특별장학금이 지급되며, 지방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기숙사 우선 배정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