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스탭스,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2017-09-06 14:53:03

- 과정 수료자 전원 다음 해 2월까지 취업지원

[프라임경제] 경기남부권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이 5일 수원돌봄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양성과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스탭스(대표 박천웅)가 과정 전반을 운영했다.

▲5일 열린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스탭스


수료식에서 정성찬 경기도일자리재단 본부장은 성공적으로 양성과정을 수료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컨설턴트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2명의 우수자 시상과 대표자의 수료증 수여가 이뤄졌다.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스탭스가 업계 처음 개발한 커리어컨설팅 Tool시스템(11 STEP)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이다. 31회의 교육 기간에 구인·구직 및 집단상담과 면접 코칭기법,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 관리운영방법 등 이론교육과 △스탭스 본사 현장 실습 △잡 콘서트 △멘토 동아리 △찾아가는 채용박람회 등 현장 교육을 병행했다. 

해당 과정은 경기 남부권에 거주하는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보유하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모집 및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에게 수강료 및 교재, 중식 등을 무상 지원했다.

스탭스는 교육 수료 성적 우수자에게는 컨설팅회사 특별채용 혜택을 주며, 수료자 전원에게 다음 해 2월 말까지 취업알선 및 연계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