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2017-09-11 17:34:22

- 경기도일자리재단·스탭스…수료자 다음해 2월 말까지 취업지원 제공

[프라임경제] 지난 8일 고양시 이룸비즈니스센터에서 경기북부권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번 양성과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스탭스(대표 박천웅)가 과정 전반을 운영했다.

▲박천웅 스탭스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가 경기북부권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우수 수료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스탭스



수료식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총괄 책임자인 안신애 대리가 참여한 가운데 박천웅 스탭스 대표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우수자 3명에게 시상을 하고 수료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경기북부권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 이번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스탭스가 업계최초로 개발한 커리어컨설팅 Tool시스템(11 STEP)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이다. 

30일 동안 이론 교육인 구인 구직 및 집단상담과 면접 코칭기법,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 관리운영방법 등과 현장 교육으로 △스탭스 본사 현장 실습 △잡 콘서트 △멘토 동아리 △찾아가는 채용박람회 등을 진행했다. 

해당 과정은 경기 북부권에 거주하는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보유하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모집 및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에게는 수강료, 교재, 중식 등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교육 수료 성적 우수자에게는 컨설팅회사 특별채용 혜택이 주어지며, 수료자 전원에게 다음해 2월 말까지 취업알선 및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천웅 스탭스 대표는 "커리어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앞으로 당당한 컨설턴트로서 활동 하길 당부한다"며 "수료식은 끝이 아닌 시작이며 앞으로도 컨설턴트 역량 강화 및 취업알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교육생 취업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