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커버드콜 펀드 2종 판매

2017-09-13 09:54:31

- 홍콩H지수(HSCEI)·유로 STOXX 50지수 추적 상품

[프라임경제]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와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커버드콜 펀드는 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통해 주가 하락 위험을 부분적으로 방어하면서 주가 상승 이익 대신 옵션의 매도 프리미엄 및 배당 수익을 통한 수익을 확보하는 전략상품이다.

지수 상승기엔 지수 상승에 따른 수익이 제한되나 옵션 프리미엄 수익확보를 추구하면서 지수 하락기엔 옵션 프리미엄 수익으로 지수의 손실을 만회한다.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는 홍콩H지수(HSCEI)를 추적하는 포트폴리오와 콜옵션 매도를 통해 운용된다.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는 유로존 12개 국가의 50개 블루칩 기업이 포함된 유로 STOXX 50지수를 추적해 포트폴리오와 콜옵션 매도로 운용된다.

우동훈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장은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와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는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수취하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두 상품의 총 보수는 각각 1.895%며 환매수수료는 없다(Class C1기준). 단,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한예주 기자 hyj@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