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모터스포츠, 한국 최초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 실시

2017-09-13 15:44:18

- 2.0ℓ 터보 엔진 탑재 모델…국내 레이싱팀 큰 기회 될 전망

[프라임경제] YG 모터스포츠가 KDB 캐피탈과 함께 TCR 레이스카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를 한국 최초로 실시한다고 13일 알렸다.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는 한국 최초의 레이스카 구매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이며, 국내 레이싱팀과 관계자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는 YG 모터스포츠가 판매하는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의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 스포트 레온 컵 레이서 TCR(V3)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두 레이스카는 각각 기본형(DSG 변속기)와 고급형(시퀸셜 변속기) 사양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사진 속 모델 폭스바겐 골프 GTI TCR 2017. ⓒ YG 모터스포츠

TCR 레이스카를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를 통해 구입할 경우 차량가격의 30%를 선납하고 △36개월 △48개월 △60개월 동안 나머지 비용을 납입하면 된다. 특히 최대 60개월까지 분납이 가능해 레이스카 운영부담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YG 모터스포츠는 "수준 높은 TCR 레이스카와 레이스카를 위한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레이싱팀 운영의 가장 큰 진입장벽인 '레이스카 구매비용'의 부담을 낮춰 새로운 레이스에 대한 도전 및 레이싱팀 창단 등을 고민하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폭스바겐 골프 GTI TCR 레이스카(기본형) 혹은 세아트 레온 V3 TCR(기본형)을 금융 리스 36개월로 구매할 경우 선수금(30%) 4800만원을 선납한 후 매월 351만2900원을 납입하면 된다. 60개월 프로그램의 경우 선수금은 동일하며, 매월 223만2400원을 납입하면 된다.

YG 모터스포츠가 판매하는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의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 스포트 레온 컵 레이서 TCR(V3)는 2.0ℓ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50마력을 자랑하며, 6단 시퀀셜(혹은 DSG) 변속기를 장착해 뛰어난 주행성능을 뽐낸다.

김주환 YG 모터스포츠 대표는 "투어링 카 레이스의 대세이자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른 TCR에 출전할 수 있는 TCR 레이스카와 이를 위한 구매 프로그램을 한국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구매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기술지원 등을 통해 TCR 레이스카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YG 모터스포츠는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의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 스포트 레온 컵 레이서 TCR(V3)의 판매가격(세금 및 운송비용 포함)은 DSG 변속기를 탑재한 기본형이 1억6000만원, 시퀀셜 변속기를 탑재한 고급형이 2억원이다.


노병우 기자 rbu@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