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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경기도콜센터 '2017년 베스트고객센터' 선정

상담시스템 개선 높게 평가 "상담사 힐링캠프 늘리겠다"

김상준 기자 | sisan@newsprime.co.kr | 2017.09.14 14:11:36
[프라임경제] 120경기도콜센터는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가 주관한 '베스트고객센터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3일 인증식을 가졌다.

120경기도 콜센터가 '2017년 베스트고객센터'로 선정된 가운데 우미리 자치행정국장을 비롯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상준 기자


이 자리에는 우미리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해 운영사인 백선자 한국코퍼레이션 전무, 박남구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부소장 등 1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베스트고객센터 인증은 △운영전략 △경영혁신 △인사조직 및 교육수준 △다양한 매체 활용 등 4개 부문 총 80문항으로 나눠 심사하고, 1개월간의 인증전문가의 실사를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우미리 자치행정국장은 상담사들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김상준 기자



이번 심사에서 120경기도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하면서 상담유형 확대(전화, 문자, SNS) 등으로 도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코퍼레이션 소속 상담사 64명이 하루 평균 3500건의 상담건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달 콜데이를 통한 상담DB를 업데이트해 도민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수화통역을 비롯 외국어상담 서비스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원스톱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부서의 담당업무를 상담DB화 하고 직접 관리해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시스템을 개선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와 한국코퍼레이션은 상담사 복지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담사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치유 및 도정이해 프로그램을 시작해 팸투어, 힐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휴게실, 온돌방 등 직원 맞춤형 근무환경을 통한 상담사 만족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다.

백선자 한국코퍼레이션 전무는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상담과 직원을 위한 힐링캠프를 더욱 늘리겠다"고 말했다.

우미리 자치행정국장은 "베스트고센터 인증 획득은 365일 성실하게 근무하는 상담사의 노고 덕분이며, 앞으로 경기도를 대표하는 콜센터로써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오늘을 기회삼아 고객들과 직원들에게 무엇을 해줄까 더욱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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