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롯데제과·파파존스·KGC인삼공사·파스쿠찌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7.09.15 18:24:37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품·외식·프랜차이즈·가전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컬래버레이션 소식. 

◆오뚜기, 액상 치즈소스 '리얼치즈라면'  

리얼치즈라면. ⓒ 오뚜기

오뚜기(007310)는 국내 최초로 액상 치즈소스를 적용한 '리얼치즈라면'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체다치즈와 크림이 들어간 치즈소스를 만들었다. 해당 치즈소스는 오뚜기의 레토르트 기술과 유화 노하우로 개발한 액상치즈소스로, 다른 분말형 치즈라면과는 차별화된 맛이 특징이다.  

노란색 면과 △마카로니 △미트햄맛후레이크 △건브로컬리 △건청경채 △건당근 등 건더기가 함께 들어있다. 

◆CJ제일제당, 섬만두 재해석한 '비비고 한섬만두' 

CJ제일제당(097950)은 하나만 먹어도 한 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왕만두 신제품 '비비고 한섬만두'를 출시했다.  

비비고 한섬만두는 얇은 만두피 안에 부추와 목이버섯, 물밤, 양배추 등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농사가 잘돼 쌀 수확이 많아지길 기원하며 1년에 한 번씩만 빚던 전통 '섬만두'를 재해석했다. 

◆풀무원, 건기식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산균음료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는 요거트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130㎖)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한 병에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 측정 단위)의 유산균이 함유돼 장 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액티비아 프리미엄 제품에는 100년 역사 다논의 글로벌 특허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균 50억 CFU를 포함, 프로바이오틱스 총 5종이 장 끝까지 살아서 간다. 

◆아워홈 디저트살롱 '크림가득슈·한입에 쏙 미니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편의점용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디저트 살롱'을 통해 다양한 크기로 즐길 수 있는 크림슈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빅 사이즈 '크림가득슈', 미니 사이즈 '한입에 쏙 미니슈' 두 가지로, 먼저 크림가득슈는 55g 용량으로 일반 크림슈보다 두 배 가량 크다. 한 팩에 4개씩 담긴 한입에 쏙 미니슈는 3~4㎝남짓한 크기로, 손이나 입가에 크림이 묻을 걱정이 없다. 두 제품 모두 '플레인'과 '초코'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롯데제과 '구운오잉 낙지호롱구이맛' 스낵, 치토스 맛 치킨 

롯데제과(004990)는 국내산 해산물로 만든 씨푸드 스낵 '구운오잉 낙지호롱구이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새우와 오징어로 맛을 내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구운오잉 낙지호롱구이맛 스낵은 기존 오잉스낵을 꼬아놓은 모양으로, 낙지를 꼬아 만드는 호롱구이 모양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롯데제과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토스의 맛을 그대로 살린 '치토스 치킨'을 내놨다.

개발단계부터 롯데제과 치토스 개발진이 참가했다. 치토스 캐릭터인 '체스터'와 로고 등도 치토스 치킨에 적용, 치토스 특징을 그대로 살렸다는 설명이다.  

◆해태제과, 극세프리츠 '까망베르치즈&페퍼·매콤새우' 

해태제과식품(101530)은 극세(極細)프리츠 2종을 출시했다. 프리츠는 스틱형 과자지만 초콜릿이나 크림을 코팅하지 않아 보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극세 스틱과자는 굵기가 일반 과자보다 40% 이상 가늘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러지지 않는 고난도 기술이 필요하다.  

전체 스틱과자 시장에서 극세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5%에서 올 상반기 10%로 2배가량 커졌다. 선발 주자인 해태제과는 이중 74%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홍삼 외 건기식 15종 

KGC인삼공사는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15종을 출시했다.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20~30대 젊은층까지 고객을 확장하고 종합건강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알파프로젝트'의 건강시리즈 7종과 '굿베이스'의 기초영양시리즈 8종이다. 알파프로젝트는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간·눈·혈액·관절·위·구강·장건강으로 구성했으며 전 제품에 유해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다.  

굿베이스의 기초영양시리즈는 비타민, 철분, 엽산, 오메가3 등 8종이 출시됐다. 

◆롯데푸드, 아몬드가 들어간 '구구크러스터 화이트'

롯데푸드(002270)는 구구크러스터 화이트를 내놨다. 구구크러스터 화이트는 구구크러스터에 벨기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화이트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마시멜로 아이스크림과 캐러멜 시럽을 더했다. 여기에 아몬드를 통째로 넣었다.

롯데푸드는 지난해 28년 만에 아이스크림 통 형태에 대대적인 변화를 줘 기존 종이로 된 원형 통에서 타원형의 플라스틱 통으로 리뉴얼한 바 있다. 보관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뚜껑의 밀폐력도 높였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클래식→ 오리지널'로 리뉴얼

하이트진로(000080)는 참이슬 클래식 브랜드명을 원조의 정통성, 정체성을 함축한 '참이슬 오리지널'로 변경하고 패키지를 새 단장했다.

브랜드 상징 컬러인 레드를 바탕으로 'since 1924'와 '오리지널'을 강조해 역사성과 정통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리뉴얼과 함께 '진짜 소주, 진짜 사람' 콘셉트의 신규 포스터 공개하고 참이슬 오리지널 홍보를 강화한다. 

◆플래티넘 레이블→ '조니워커 18년' 재탄생

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는 제품명과 디자인을 새롭게 한 18년산 제품 '조니워커 18년'(500·750㎖)을 선보인다. 조니워커 18년은 기존 조니워커 플래티넘 레이블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 제품은 조니워커 6대 마스터 블렌더이자 조니워커 블루 레이블을 탄생시킨 짐 베버리지(Jim Beveridge)가 스코틀랜드 전역 800만여개 이상의 증류소에 저장된 캐스크 중 최소 18년 이상 숙성된 18가지 싱글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 원액을 엄선해 블렌딩했다.

한편, 지난 2011년 11월 한국에 출시된 조니워커 18년은 '2016 국제 위스키 품평회(ISC)' '2016 국제 와인 & 위스키 품평회(IWIS)'에서 금메달을 받은 바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초코매니아 2', 매장 재현한 '옥스포드 블록'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이 더 다양해진 '초코매니아 2'를 16일부터 내달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코매니아는 지난달 선보인 초코 제품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 다양해진 도넛이다.

'초콜릿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대표하는 제품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의 초코버전으로,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후 국내 소비자들의 도입요청에 따라 출시하게 됐다.

더불어 초코케익에 쿠키크림을 입힌 후 미국을 대표하는 허쉬 초콜릿을 토핑한 '쿠앤크 도넛'과 초코크림을 넣은 도넛에 초콜릿과 카라멜을 토핑하고 스위스 대표 제품인 토블론을 얹은 '토블론 도넛'도 선보인다.

한편, 크리스피 크림은 매장을 그대로 재현한 '옥스포드 블록'을 8000개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브랜드 상징색인 그린을 바탕으로 디테일한 디자인을 가로·세로 13㎝에 높이 9.5㎝, 총 280개 피스로 구성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관리자와 고객 피규어, 오토바이, 외부간판을 만들 수 있다. 

◆공차코리아, 녹차+커피+밀크폼 '더블 그린 카페라떼'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더블 그린 카페라떼'를 출시했다.

이번 신 메뉴는 티 베리에이션에 특화된 공차 노하우를 담아 제주산 녹차와 커피를 조합하고 밀크폼을 더한 제품이다. 아이스 메뉴의 경우 △그린(말차) △브라운(커피) △화이트(밀크폼) 세 가지 톤을 감상할 수 있다.

해당 라떼는 커피 메뉴를 운영하는 공차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 '단짠단짠' 케이크 2종

프리미엄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가을을 맞아 '더치솔티드카라멜' 'TWG로얄밀크티시폰'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더치솔티드카라멜 케이크는 5단 초콜릿 시트 사이에 카라멜 크림, 구운 호두를 넣었다. TWG로얄밀크티시폰은 기존 로얄밀크티시폰 케이크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홍차 시폰 케이크에 세계적 명차(茶) 티더블유지 티(TWG TEA)를 우려내 만든 밀크티 생크림을 발랐다.

◆파스쿠찌, 이탈리아 정통 '피오르 디 라떼' 4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가을 시즌 신제품으로 '피오르 디 라떼(Fior Di Latte)' 4종을 출시했다.

피오르 디 라떼는 이탈리아어로 '우유의 꽃'이라는 뜻으로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의 대표 플레이버 중 하나다.

파스쿠찌는 피오르 디 라떼를 비롯해 아이스 라떼 위에 젤라또를 띄운 '피오르 디 커피 플로트', 우유·얼음·젤라또를 갈아 만든 '피오르 디 그라니따'도 함께 선보인다.

◆탐앤탐스-유캠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모바일앱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와 손잡고 탐앤탐스 필터와 프레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필터는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로, 탐앤탐스의 가을 신메뉴 오리엔탈 라떼와 콘 라떼에서 착안했다.

오리엔탈 라떼는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웜톤 코랄 브라운 메이크업 필터'로, 콘 라떼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순수한 이미지를 '내추럴 메이크업 필터'로 표현해냈다.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는 퍼펙트의 AR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을 통해 제공된다. 또 유캠 퍼펙트(YouCam Perfect)를 통해 탐앤탐스 사진 프레임을 이용할 수 있다.

◆파파존스 '소시지 센세이션 피자' 

프리미엄 피자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2007년 판매됐던 '소시지 센세이션 피자'를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간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이 피자는 허브·세블락·이탈리안 소시지 3가지 소시지에 데미그라스 소스로 마무리했다.  

앞서 파파존스는 10년 전 출시된 '골드러쉬 피자'를 기간 한정 판매 메뉴로 선보인 바 있다. 골드러쉬 피자는 판매기간 파파존스 피자 판매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고객들이 재구매하고 싶은 메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라그릴리아, 제철 식재료 활용한 가을 시즌 메뉴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가을 신메뉴 8종과 크래프트 맥주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입안 가득 풍성한 가을을 맛보다(The Taste of Autumn!)'를 주제로 단호박, 꽃게, 삼치 등 제철 식재료와 토마토, 유자 등 수퍼푸드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단호박 수프'를 비롯해 양파스프레드·부라타치즈·엔쵸비가 어우러진 이탈리아 에피타이저 '안티파스토', 꽃게·페페론치노·아라비아따소스가 조화로운 '크랩 아라비아따'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구운 삼치에 홍고추, 청양고추를 곁들인 '삼치 스파게티', 명란, 쪽파, 김가루가 어우러진 오리엔탈풍 오일 파스타인 '명란 스파게티'는 정통 파스타에 한국적인 식재료를 조화시켰다.

아울러 토마토와 유자를 활용한 '토마토 바질 에이드', '유자 에이드'와 수제맥주 브랜드 아크(ARK)와 함께 개발한 크래프트 맥주 '인맥'을 맛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한식뷔페 '올반' 가을 신메뉴 30여종

신세계푸드(031440)가 운영하는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은 가을 신메뉴 30여종을 선보인다.

'가을에 만나는 올반 진미(眞味)'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신메뉴는 한식요리연구가 박종숙씨가 전수한 '황태 시래기찜' '영양 가득 시래기밥' 등 가을철 재료를 활용했다.

주요 메뉴로는 제철 단호박에 견과류를 더한 '가을 담은 단호박 샐러드', 다양한 향신료에 마리네이드한 후 오븐에 구워낸 '부드러운 허브 닭고기'와 '추어탕' 등이다.

또한 '간장 새우장' 'LA 갈비'를 평일 저녁과 주말 특별 메뉴로 재출시했다. 성인 고객 1인당 제공되는 코인 1개를 특별메뉴 중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본앤본, 친환경 '야채카레죽' 

친환경 죽전문점 본앤본은 가을을 맞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카레를 활용한 '친환경 야채카레죽'을 출시했다.

친환경 야채카레죽은 100% 국산 참기름을 사용했으며 항암, 노화방지와 치매예방, 혈액순환 개선 효과는 물론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카레를 추가했다.

다른 죽전문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메뉴로 특히 환절기 건강식으로 좋다는 게 본앤본의 설명이다.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2중 모션 밸브 탑재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192400)는 국내 최초 특허 신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탑재, 초고압과 고화력 IH 무압이라는 두 가지 압력이 가능한 '트윈프레셔'를 출시한다.

트윈프레셔는 고객의 다양한 연령과 라이프스타일, 취향, 요리 특성에 맞출 수 있는 압력 밥솥이다. 특히 초고압 압력 밥솥이면서 압력이 전혀 없는 무압으로도 밥을 지을 수 있는 기술은 쿠쿠만의 혁신 기술로,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통해 구현했다.

슈퍼곡물·잡곡밥·수육·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는 초고압 모드로, 김밥·초밥·덮밥·볶음밥·비빔밥 등을 요리할 때는 고화력 IH무압 모드로 밥을 지으면 각 요리의 특성을 극대화해 준다.

트윈프레셔는 내솥과 커버가 풀스테인리스로 제작됐다. 여기에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2중 모션 패킹,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도 탑재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