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백화점 '추석 특수'…코리아세일 페스타 기간 최대 할인행사

참여 브랜드 대폭 확대 "소비자 물가 안정·내수경기 활성화 기대"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7.09.24 12:08:07
[프라임경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쇼핑·문화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가 진행된다. 

백화점업계는 최대 쇼핑기간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최대 80% 할인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추석선물세트 훈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참여율 낮았던 가전·가구 참여

현대백화점(069960)은 '코리아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는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15개 현대백화점 전점 및 5개 아울렛 등 총 20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총 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사진 : 지난해 세일 페스타 기간 고객들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쇼핑하고 있는 모습. ⓒ 현대백화점

평균 20~50% 할인해 판매하며, 일부 상품의 경우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의류패션·잡화 외에 기존에 참여율이 낮았던 가전·가구 및 식품 등이 참여하는 게 특징이다.

압구정 본점 등 15개 점포에서는 전 상품군에 걸쳐 약 200여 크고 작은 특별 기획전이 동시다발적으로 열린다. 

대표 행사로는 압구정 본점에서 'F.G.I 세계패션그룹 사랑의 자선대바자(10월9일~10월15일)' 행사가 진행된다. 이상봉, 손정완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선 소다, 마나스, 플렉스, 칼피에르 등이 참여하는 'DFD소다 그룹&슈즈 대전(10월2일~10월8일)'도 열린다.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12일부터 15일까지 '한섬글로벌·현대G&F 패밀리 세일대전'을 진행한다. 타미힐피거, CK캘빈클라인, DKNY, 클럽모나코, 오브제 등 총 9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판교점은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중소기업 우수제품 특별전 '득템마켓'을 연다. 생활용품, 패션, 인테리어, 의류, 주방용품 등 중기 제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하며 목동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BLACK FRIDAY'를 열고, 아우터·의류 등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각 점별 인기 브랜드 상품 100개를 선정해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핫 프라이스 100선' 행사를 연다. 실리트·WMF(주방), 쉐르단·알레르망(침구), 본·요하넥스·정호진·일레븐티(의류)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역시 오는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GAP 패밀리세일 '을 열고 주요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송도점은 LF그룹 패밀리세일(9월29일~10월5)일)을 열고  △닥스 △헤지스 △바네사브루노 △질스튜어트 등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가족 단위 고객 유치를 위한 공연과 이벤트도 열린다. 강원도 지역 축제인 '춘천마임축제'가 오는 6일(판교점)과 7일(무역센터점) 열리며, 내달 5일부터 11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선 철봉, 팔씨름, 멀리뛰기 등 체험형 실내 스포츠와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온가족 가을 운동회'가 진행된다. 

이혁 현대백화점 마케팅팀장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목과 브랜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엄선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정부의 취지에 맞춰 소비자 물가 안정 및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 할인판매

롯데백화점은 9월28일부터 진행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 기간을 맞아 28일부터 10월15일까지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7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 및 감사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패딩, 코트 등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즉석 경품 및 감사품으로 최신 IT 기기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총 100명에게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8(64GB)'를 증정한다.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구매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점포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당첨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IoT 음성인식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착순으로 2600명에게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코리아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슈퍼 패딩쇼' 행사를 진행하고 패딩 등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또한,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슈퍼 패딩쇼' 행사를 진행하고 패딩 등 다양한 겨울 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 점포의 본 매장에서는 △코오롱 스포츠 △네파 △블랙야크 △K2 △밀레 등 40여개의 아웃도어 및 골프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 패딩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본점 행사장에서는 28일부터 10월5일까지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등 20개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시즌 이월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본점 행사장에서는 △라푸마 △컬럼비아 △머렐 등 10개 브랜드의 패딩을 특가인 9만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전 상품군에 걸쳐 101개의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PRODUCT 101'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 바이어는 여성·남성 의류, 잡화, 아웃도어,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82개 브랜드와 함께 80% 할인된 초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MCM 클러치' '루이까또즈 남성 셔츠' '필립스 토스터기' 등이다.
 
남성, 여성 정장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10월5일부터 15일까지 '제 1회 수트 페스타(Suit Festa)'를 열고 남성, 여성 정장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앤드지 △맨잇수트 △나이스크랍 △온앤온 등 총 12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국가적인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을 맞아 경품 증정, 상품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국가적인 쇼핑행사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 심리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 '페스타 패키지 투어' 프로모션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황금연휴 기간인 28일부터 10월9일까지 경품 이벤트, 가을 세일, 상품 행사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페스타 패키지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추석 황금연휴 맞이 프로모션 '페스타 패키지 투어'를 진행한다. 사진은 패키지 투어 모습. ⓒ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황금연휴 기간 중국 창춘의 '클럽메드 베이다후' 스키 리조트 2인 숙박권(3박, 디럭스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숙박권으로 2007년 제 6회 동계 아시안 게임의 개최지인 클럽메드 베이다후에서의 스키와 식사 등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 지점에서 총 2명을 선발하며, 28일부터 10월15일까지 기간 중 당일 7만원 이상 구매시 영수증 하단의 응모권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꿈의 여행' 응모 고객에게는 히트 가전제품 획득의 기회를 제공, 이벤트 응모 고객 중 각 지점별 4명을 선발해 LG 코드제로 A9 청소기를 증정한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해부터 '꿈의 여행'을 콘셉으로 최고급 여행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캐나다 오로라 관광을 시작으로 △몰디브 △중국 계림 △하와이 △세이셸 등 고객들이 꿈꾸는 여행을 선물해왔다.
 
또한 각 지점에서는 가을 세일, 상품행사 등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에는 각 입점 브랜드에서 시행하는 정기세일 외에도 전 지점 공통테마 행사인 '홈퍼니싱 페어'와 '아웃도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특가상품 제안, 대형 할인행사 등 해당 상품군 구매에 대한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홈퍼니싱 페어'에서는 10월6일부터 10월15일까지 열흘간 가전·가구·침구·식기 등 리빙 관련 전 범위의 상품군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상품군에서 갤러리아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시 10개월 무이자 할부 결제가 가능하며 점별 상품권 증정행사가 진행된다.
 
홈퍼니싱 페어를 기념해 각 지점별 대형행사가 진행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 10월6일부터 10월15일까지 열리는 '유명침구 창립기념 상품전'에는 닥스, 알레르망이 참여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와 수원점에서는 같은 기간 인기 소형가전 특가상품전과 유명소파 창립 축하 특가상품 기획전이 진행되며 진주점에서는 28일부터 10월15일까지 디자인벤처스, 인아트, 템퍼의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는 가을 산행 시즌의 돌입에 맞춰 아웃도어 의류, 장갑·모자 등의 액세서리, 등산화·배낭 등의 용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센터시티는 28일부터 10월11일까지, 수원점과 진주점은 10월6일부터 10월12일까지 특별세일 및 사은품 증정 등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더불어 갤러리아 각 지점 문화센터, 푸드코트에서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 이벤트도 마련된다. 각 지점 문화센터에서는 '캐리커쳐 이벤트'를 진행, 캐리커쳐 전문 작가가 방문해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고객 얼굴을 그려주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각 지점의 문화센터에서는 그밖에도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귀여운 미니언즈 캐릭터와 함께하는 △버블쇼 △드로잉쇼 △매직쇼 △벌룬쇼 등의 특별 공연과, 어린이 전래동화 뮤지컬 등을 선보인다.

◆AK플라자 '패밀리·웨딩·윈터' 페스타 진행

AK플라자는 오는 10월26일까지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쇼핑 관광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기간 동안 크게 3가지 테마로 나눠 9월28일부터 10월9일까지 '패밀리 페스타'를 진행하고 10월10일부터 19일까지 '웨딩 페스티벌', 10월20일부터 26일까지 '윈터 패션 페어'를 진행한다.

먼저 명절 황금연휴에 진행하는 패밀리 페스타에서는 △의류 △스포츠·아웃도어 △핸드백 △구두 △주얼리 △가정용품 △식품 등 전 상품군을 기본 10~30% 세일하고 브랜드별 일부 상품은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절 이벤트와 카드 혜택도 제공한다.
 
구로본점은 10월1일까지 지하1층 이벤트 홀에서 '해외명품 초대전'을 열고 해외 명품 브랜드 가방과 지갑을 최대 30%까지, 선글라스와 액세서리를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는 코리아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패밀리·웨딩·윈터 패션 페어'를 진행한다. ⓒ AK플라자

'아웃도어&키즈대전'을 통해 아웃도어와 키즈 의류·슈즈를 최대 70%까지 '맘스 엑스포' 기획전을 통해 출산 상품과 발육 진열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수원AK타운점은 10월2일까지 '액세서리·시계 페스타'를 열고 갤러리어클락, 스톤헨지, 로즈몽 등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은 10월3일까지 '란제리 페스타'를 통해 비비안, 비너스, 바바라 등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고, 10월12일까지는 '여성 아우터 페스타'를 통해 윤진모피, 동우모피, 성진모피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피터리드와 레노마의 가을·겨울 침구와 쉐르단, 입델롬 구스 침구를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긴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 점에서 한국 대표 인형 '미미'와 함께하는 '미미 페스타'를 열고 AK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미미 머그컵을 증정한다.

구로본점에서는 9월30일, 10월1일 양일간 배씨 머리띠 만들기, 전통 윷 만들기와 같은 명절 기념품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수원AK타운점은 10월12일까지 '인생사진관' 이벤트를 열고 4가지 콘셉트의 사진 스튜디오를 오픈한다. 원주점은 10월1일과 5일 송편먹기, 전통 사방치기 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