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빙그레·CJ제일제당·한국야쿠르트·대상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7.11.10 17:58:20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생활용품·주류·담배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헬로 빙그레, 냉동 볶음밥 5종

빙그레(005180)는 지난 7월 첫선을 보인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헬로 빙그레'의 냉동 볶음밥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헬로 빙그레 '냉동 볶음밥' 5종 이미지컷. ⓒ 빙그레

이번 신제품은 △토마토 계란 볶음밥 △파인애플 새우볶음밥 △차돌김치 볶음밥 △대패삼겹 볶음밥 △닭갈비 볶음밥이다. 헬로 빙그레의 가장 큰 특징인 큼직한 원물을 사용해 씹는 맛을 살리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프라이팬에 볶아서 먹을 수 있다. 

헬로 빙그레 냉동 볶음밥은 파우치 형태로 포장되며 제품당 400~450g으로 2인분용이다. 

◆CJ제일제당, HMR '비비고 소고기무국'

CJ제일제당(097950)은 비비고 가정간편식 신제품으로 '비비고 소고기무국'(500g)을 선보였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육즙보존기술과 야채육수 추출 기술을 적용했다. 또 1~2인 가구 특성상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언제든지 식사로 활용할 수 있는 보관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비비고 소고기무국 출시에 따라 '비비고 가정간편식'을 총 10개 제품으로 늘렸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탕류와 국류 등 추가 신제품을 선보여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이중 복합제형 '쿠퍼스 프리미엄C'

건강기업 한국야쿠르트는 '쿠퍼스 프리미엄C'(140㎖)를 오는 13일 선보인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홍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이며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도 들어갔다.

이 제품은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합제형이다. 모나콜린 K와 은행잎추출물을 정제인데,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성을 담았다.

한편, 주문은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hyFresh) 앱을 통해 가능하다.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은 '쿠퍼스 프리미엄L'로 제품명이 바뀐다.

◆대상 청정원, 액상형 '맛선생' 신제품 3종 

대상(001680) 청정원은 자연의 감칠맛을 더해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는 액상형 '맛선생'(210㎖) 3종을 내세웠다.

이번 맛선생은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엄선해 우리고 발효시킨 액상 조미료로, 쉽고 간편하게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참치, 콩, 양배추 등 감칠맛을 내는 대표적인 자연재료를 발효 숙성시킨 △맛선생 야채순액 △맛선생 참치액 △맛선생 콩발효액 3종으로 구성된다.

맛선생 야채순액은 마늘, 양파, 무, 대파, 양배추, 생강, 당근 7가지 야채를 우렸다. 특히 알레르기 유발 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맛선생 참치액은 태평양 청정 지역에서 잡은 참치를 우려냈다. 여기에 발효 숙성 멸치와 가쓰오를 더했다. 타 참치액과 달리 훈연향이 없어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맛선생 콩발효액은 자연콩 발효액에 무와 양배추를 우린 육수를 넣었다. 3가지 제품 모두 국·탕·찌개 등 모든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프링글스, 한입 사이즈 '프링글스 바이트' 2종

프링글스는 1인 가구, 혼족 등 나홀로 트렌드를 반영해 감자칩 크기는 절반으로 줄이고 원통형 캔이 아니라 40g씩 소포장한 '프링글스 바이트'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휴대가 간편해 나들이나 여행 시 간식이나 안주도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프링글스 바이트는 프링글스 제품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가지 맛을 골라 '프링글스 바이트 오리지널'과 '프링글스 바이트 아메리칸 스타일 사워크림&어니언맛' 2종이다.

◆KGC인삼공사, 라인프렌즈와 '아이패스 드림에디션'… 홍삼정 클래식 머그에디션

KGC인삼공사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아이패스 드림에디션'을 출시했다.

아이패스 드림에디션은 아이패스 90일분과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코백'으로 구성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며 브라운 에코백은 이번 협업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이다.

아이패스는 피로개선이 필요한 17~19세 고등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과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로 세분화된다. 

이와 함께 KGC인삼공사는 독일 명품 브랜드인 '빌레로이&보흐(Villeroy&Boch)'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홍삼정 클래식 머그에디션'을 내놨다.

홍삼정 클래식 머그에디션은 정관장 대표 베스트셀러인 '홍삼정'과 빌레로이&보흐 뉴웨이브 머그잔으로 꾸려졌다.

◆팔도 '틈새라면빨계떡' 더 맵고 더 맛있게 리뉴얼

팔도는 '틈새라면빨계떡'의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해 내주 매대에 올린다.

틈새라면빨계떡은 팔도가 지난 2009년 출시한 제품으로 명동의 유명한 라면 맛집 음식을 제품화한 것이다. 

이번에 리뉴얼한 틈새라면빨계떡은 베트남 고추(하늘초)를 넣어 매운맛을 강화하고 스코빌지수를 기존 8557SHU에서 9413SHU로 높여 매운 라면 1위 자리에 올라섰다. 

팔도는 틈새라면빨계떡의 맛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면발의 식감을 비롯해 소고기전골, 사골설렁탕분말 등을 사용해 국물 맛도 개선했다. 건더기스프에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계란후레이크를 추가했다. 

한편, 스코빌지수(SHU Scoville Heat Unit)는 1912년 미국의 화학자 윌버 스코빌이 개발한 지수다. 캡사이신 농도를 스코빌 단위로 계량화해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울수록 수치가 높아지며 한국에서 흔히 먹는 풋고추는 1500SHU, 청양고추는 4000~1만2000SHU 수준으로 알려졌다.

◆대림선, 파우치 형태 '맑은 어묵나베'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003960)은 최고급 어묵탕 '대림선 맑은 어묵나베'를 새롭게 선보인다.

어묵명가 사조대림이 새롭게 선보이는 '대림선 맑은 어묵나베'는 일본식 정통 어묵나베의 맛과 풍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파우치형태 어묵탕으로, 저온살균을 통해 가쓰오 베이스 국물과 프리미엄 명태 연육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봉, 볼, 곤약 등 다양한 종류의 어묵이 담겨있다. 조리도 간단하다. 파우치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크레마 '오리지널 라떼, 코코넛 라떼' 

롯데네슬레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틱원두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크레마'는 겨울을 맞아 '오리지널 라떼' '코코넛 라떼' 2종을 출시, 라떼 라인업을 강화한다. 

네스카페 크레마 오리지널 라떼는 단 맛을 최대한 줄이고 커피 맛을 진하게 살린 카페라떼로, 담백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네스카페 크레마 코코넛 라떼는 리얼 코코넛 원료를 함유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네스카페 크레마 라떼 2종은 상온 그라인딩한 미세원두가루를 넣어 원두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다. 이와 함께 네스카페 크레마 라떼만의 특징인 우유 거품층을 구현했다. 

10개·30개·50개입 단위로 출시하며 롯데마트 '네스카페 크레마 브랜드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는 전국 할인점과 마트, 지마켓 기획전 등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 수능시즌 한정 '박카스향 소르베'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11월 수능 시즌을 맞이해 '박카스향 소르베'를 새로 선보였다. '소르베'는 우유를 넣지 않아 상큼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류다.

박카스향 소르베는 동아제약과 컬래버레이션 해 자양강장제로 유명한 박카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 첨가 없이 100g당 500㎎의 타우린을 함유했다.

특히 블록모양의 패키지에 담긴 블록팩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뒷면에는 응원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2종에 다이어리까지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음료와 다이어리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이탈리아로 크리스마스 여행을 떠나보세요(Christmas trip to Italy)' 라는 주제로, 이탈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탈리아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파스쿠찌의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는 '이탈리안 트리 라떼' '이탈리안 슈크림 모카' 2종이다. 트리 라떼는 이탈리아 트리를 닮은 라스베리 피스타치오 라떼이며 슈크림 모카는 비네(Bigne)라 불리는 이탈리안 슈크림을 닮은 모카 음료로 피칸과 마카다미아, 커피가 조화를 이룬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이탈리아 크리스마스 정통 디저트인 △파네토네 △스노위 화이트 △스노위 쇼콜라 △스노위 스트로베리 4종이다. 사전 예약 할 수 있으며 구입 시 제품에 따라 시그니처 담요와 커피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올해 파스쿠찌 플래너는 글로벌 아티스트 '나난'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했다. 무광 레드, 블랙 컬러에 하트 문양이 돋보이는 머그 2종과 텀블러 2종도 함께 출시한다.

한편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앱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프로모션으로, 시즌 음료 2잔을 포함해 총 7잔 음료를 구매하면 2만3000원 상당의 파스쿠찌 플래너를 증정한다.

또한 이탈리아 여행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이탈리아 여행상품권을 1인2매 증정할 예정이다.

◆마노핀, 숙취해소 '해장음료' 2종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앞두고 빠른 숙취해소가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해 해장음료 '해장커피' '확깨차' 2종을 출시했다.

해장커피는 100% 아라비카 프리미엄 원두 아메리카노에 쌉싸래한 풍미의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쌍화 엑기스와 꿀 등을 첨가했다.

확깨차는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과 꿀, 대추 농축액, 감초 추출물을 얼음물과 함께 블랜딩한 제품으로 숙취 개선 효과를 높였다.

◆요거프레소 '버블메리시리즈' 8종… 정통 브리오슈 식빵 3종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는 메리딸기와 메리치즈를 업그레이드한 버블메리시리즈 총 8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리시리즈는 요거프레소의 주력 메뉴인 메리딸기와 메리치즈에 대만에서 개발한 4가지 천연과즙펄과 다양한 맛의 베이스로 구성했다. 

메리딸기와 메리치즈 각각 베이스에 딸기, 망고, 포도, 리치 즙으로 만들어진 펄과 이와 동일맛의 요거트 음료로 구성해 버블 메리딸기 4종과 버블 메리치즈 4종으로 나뉜다. 

요거프레소는 생딸기가 나오기 시작하는 이달부터 봄 시즌까지 메리딸기를 비롯해 생딸기가 주재료인 시즌메뉴들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요거프레소는 브리오슈 식빵 3종 시리즈를 선보였다. '마롱브래드'는 빵에 알밤이, '삼색콩브래드'는 △적강낭콩 △병아리콩 △완두콩 세 가지 콩이, '블랙치즈브래드'는 천연 오징어 먹물과 에멘탈 치즈를 함유했다. 

◆파리바게뜨, 빼빼로데이 맞아 신제품 20여종

파리바게뜨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연인,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신제품 20여종을 출시했다.

이번 빼빼로데이 제품은 맞아 'Give Your Heart'를 테마로, 한 쌍의 커플을 상징하는 캐릭터 패키지 중앙에 '알면서, 관심', '오다 주웠다, 선심', '빵 먹고 갈래? 흑심' 등 메시지를 담았다.

대표 제품은 △마음담은 초코스틱 관심 △마음담은 딸기스틱 팬심 △마음담은 초코스틱 흑심 등 막대 쿠키에 초콜릿을 딥핑하고 다양한 토핑을 더했다. 아울러 체다치즈가 박힌 '꼬마 치즈쿠키', 아몬드와 달콤한 카라멜이 조화를 이룬 '꼬마 아몬드 파이' 등도 선보인다. 

여기에 △초코로 배배꼬인 사심 △롱롱 페스츄리 3종 △흑심 가득 롤파이 등 파리바게뜨의 빵 제품을 빼빼로에 접목시킨 '빵빼로' 제품도 내놨다.

◆놀부옛날통닭, 치킨부터 파스타까지 한 번에 '어메이징 치파한판'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복고풍 치킨 전문점 '놀부옛날통닭'은 신메뉴 '어메이징 치파한판'을 선보였다. 

어메이징 치파한판은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인 크리스피 치킨에 토마토소스로 맛을 낸 뽀모도로 파스타를 필두로 세이보리 감자튀김과 치킨도넛, 모둠그린샐러드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과 파스타라는 인기 외식 메뉴 두 가지와 그린 샐러드 그리고 사이드 메뉴까지 한판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였다. 

어메이징 치파한판의 배달, 포장 서비스는 향후 놀부옛날통닭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버거킹, 치킨텐더 신제품 '텐더킹'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치킨 텐더 신메뉴 '텐더킹'을 출시했다.

버거킹의 새로운 치킨 메뉴 텐더킹은 국내산 닭 안심살에 잠발라야 시즈닝으로 매콤한 맛을 살렸다. 잠발라야 시즈닝은 칠리소스에 토마토소스가 가미됐다. 

한편, 텐터킹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르다 김선생 '해물짬뽕라면' 업그레이드

죠스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김밥 프랜차이즈 바르다 김선생은 해물짬뽕라면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해물짬뽕라면은 생면에 홍합, 오징어, 새우 등 해물과 버섯 등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출시한 해물짬뽕라면은 여기에 꽃게를 더했다. 가격은 기존 가격과 동일하다. 

바르다 김선생의 새로운 해물짬뽕라면은 현재 일부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전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3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3종

신세계푸드(031440)가 운영하는 아메리칸 스타일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DEVIL's DOOR)'는 론칭 3주년을 기념해 매장이 위치한 지역별 스페셜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

먼저 데블스도어 서울 센트럴시티점은 버번 위스키통에서 5개월간 숙성해 몰트 특유의 커피와 초콜릿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가 있다. 

부산 센텀시티점에서는 다크 밀 맥주 스타일로 맥아 향과 바닐라 향에 캐스캐이드 홉(Cascade Hop)의 꽃 향이 조화로운 '해운대 다크 바이젠(Haeundae Dark Weisen)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자몽과 레몬껍질을 첨가해 열대 과일 향이 특징인 '하남 페일 에일(Hanam Pale Ale)을 내놨다.

특히 서울 센트럴시티점에서는 스페셜 에디션 3종과 함께 브랜드 론칭 당시 선보였던 '스피니치 앤 에그 피자(Spinach & Egg Pizza)' '스피니치 맥 앤 치즈 도그(Spinach Mac & Cheese Dog)'를 재출시했다. 

◆매드포갈릭 'NEW MAD WINE' 3종

마늘과 와인으로 콘셉트를 특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은 독자적인 MAD WINE의 새로운 와인 3종을 출시한다.

매드포갈릭은 그간 마늘과 와인을 콘셉트로 40여 창작 요리와 100여종의 와인을 선보여왔다. 

NEW MAD WINE 3종은 지중해 연안의 과일 향과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루는 'Matto due M Rosso(마또 두 엠 로쏘)', 과실·캐러멜·바닐라향이 특징인 'Haute Lige Cabernet-Merlot(오 리지 까베르네 멜롯)', 과실 맛 'Vallée Blanche Viognier(발레 블랑쉬 비오니에)'로 구성된다.

특히 Matto due M Rosso의 경우 매드포갈릭이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Puglia 지역을 직접 방문해 매드포갈릭의 음식과 페어링되는 와인으로 연구·개발했다. 

'Matto 는 MAD의 이탈리아어를 나타내며 'due M'은 Mad for Garlic과 이탈리아 피에몬테, 에밀리아-로마냐, 시칠리아 등 와이너리를 보유해 높은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Mondo del Vino의 'M'을 상징한다.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신제품 밀폐냄비 '냉쿡'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005090)는 자사 친환경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에서 조리부터 냉장고 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한 신개념 쿡웨어 밀폐냄비 '냉쿡'을 출시한다.

냉쿡은 삼광글라스와 11번가가 공동으로 개발한 냄비로 친환경 소재 쿡웨어에 꼭 맞는 밀폐 뚜껑을 특수 제작함으로써 조리부터 냉장고 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조리 후 사면결착 뚜껑으로 닫아 냉장·냉동 보관할 수 있으며 밀폐력으로 음식물이 흐르거나 냉장고 냄새가 새어 들어가지 않도록 설계돼 위생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름 16㎝ 컴팩트한 크기로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 테이블 웨어, 밀폐용기까지 단 하나 제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열 보전율과 전도율이 높은 통주물 형태의 본체로 냄비 내부에서 원적외선이 방사돼 음식 속까지 조리해준다. 

더 오래,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해물질인 PFOA, PFOS 등 과불화화합물은 전혀 없으며 내마모성은 향상시켰다. 프리미엄 재질 코팅으로 열에 강해 쉽게 변색되지 않고 음식물이 잘 눌어붙지 않아 세척 또한 편리하다.

◆JTI코리아 '메비우스 스카이블루 틴팩 한정판'

JTI코리아는 세계적인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MEVIUS)의 '메비우스 스카이블루 틴팩 한정판'(타르·니코틴: 6㎎·0.5㎎)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틴 케이스 한정판은 기존 메비우스 고유의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했다.

한편 메비우스는 미주, 아프리카, 유럽에서 선별한 담뱃잎을 사용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