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쇼핑 대목' 11월, 유통업계 풍성한 쇼핑 축제 마련

현대백화점그룹·순성산업·마리오아울렛·신라면세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7.11.21 11:08:28
[프라임경제]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등 글로벌 쇼핑 행사가 몰린 11월을 맞아 국내 유통업계도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해 '쇼핑 대목' 시즌에 합류하는 모습이다. 

특히 국내 유통업계는 쇼핑 대목을 맞아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한 소비 유출에 대응하고 회복 기미를 보이는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복안이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 

현대백화점(069960)그룹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11일간 백화점·아울렛·홈쇼핑·리바트·한섬·렌탈케어 등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영국 '박싱데이' 등 해외 대형 할인행사로 인해 국내 소비 여력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행사 시작일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한국 시간 기준 24일 오후 2시) 보다 하루 앞서 잡았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백화점 정기 세일이 오랜만에 두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는 등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는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세일 실적(11월16일~19일)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2.7% 늘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우선, 오는 23일부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과 'WSI 플래그십스토어' 논현점에서 미국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웨스트엘름 등 윌리엄스 소노마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방·침구·식기·잡화 등 500여종의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윌리엄스 소노마가 해외직구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할인폭을 높여 해외직구와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모피, 영캐주얼, 잡화, 아웃도어 등을 20~7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쇼핑 위크' 행사를 연다. 특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대구점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리복 등 현대백화점이 직매입하는 스포츠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에스티로더, 메이크업포에버 등 32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X 현대백화점 2017 뷰티 페어'를 열어 현대백화점 단독 기획 상품, 샘플 증정 쿠폰북 등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내 현대식품관 매장에서 정육·수산물·생활용품 등 100여 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며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부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인 '라씨엔토'의 인기 상품을 최대 30% 인하해 내놓는다. 

라씨엔토는 캐시미어, 울, 풀스킨밍크 등 기존 홈쇼핑 의류보다 가격은 20~40% 고급 소재로 제작한 프리미엄 브랜드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시스템, SJSJ, 마인, 버드바이쥬시꾸뛰르,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더 캐시미어 등 7개 브랜드의 온라인 전용 단독 기획 상품인 '윈터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품목은 크리스마스 등 연말 선물로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장갑·머플러·모자 등을 비롯, 커틀러리 세트(식사용 나이프, 포크, 스푼 등의 총칭) 등이다. 

아울러 현대렌탈케어는 11월 한 달간 현대백화점 7개점(판교점 ·미아점 등)과 현대리바트 스타일샵 8개 직영전시장(잠실점·창동점 등)에서 신규 계약을 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 3만원 증정한다. 특히 초슬림 직수형 정수기인 '더슬림 냉온정수기'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5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신라면세점 '레드세일'

신라면세점이 21일부터 주요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레드세일'과 함께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21일부터 2018년 1월8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점에서 겨울 시즌오프 '레드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세일'은 브랜드 및 품목에 따라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신라면세점의 연말 대규모 할인행사다. '발리' '코치' 등 해외 유명브랜드부터 럭셔리 패션, 아이웨어 시계 등의 주요 인기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 신라면세점 레드세일, 홈플러스 방한용품 기획전, 미샤 블랙프라이데이 1+1, 순성산업 블랙 컬렉션 론칭, 마리오아울렛 마리오 더 드림 2탄. ⓒ 각 사


신라면세점은 세일과 함께 경품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5000명에게 다양한 사은품과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행운의 레드팩'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착순 5000명에게 손수건, 구매금액대별 할인쿠폰 최대 5만5000원, 100% 당첨 경품 응모권이 함께 들어있는 '행운의 레드팩'을 준다.
 
신라면세점 멤버십 신규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신라면세점 멤버십 신규가입 고객에게 '던킨도너츠 5000원 모바일 쿠폰'을 선물한다. 서울점에서는 '던킨도너츠 5000원 모바일 쿠폰'과 '선불카드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서울점에서는 레드세일 기간 구매금액별 최대 32만원의 선불카드를 안기며, 서울점 방문 시 이용한 택시비 영수증을 제시하면 최대 1만원까지 당일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지원한다. 

레드세일 기간 다양한 제휴 이벤트도 펼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현대카드로 결제하는 고객 전원에게 해외여행 필수품 '카카오프렌즈' 패턴반창고를 주고, 구매금액별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러기지택 △400달러 이상 구매 시 2018년 다이어리 △600달러 이상 구매 시 담요 △800달러 이상 구매 시 텀블러 등 '카카오프렌즈샵' 인기상품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2018년 1월 31일까지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 후 1달러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1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카카오뱅크 고객 인증 시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을 발급해준다. 

◆홈플러스 '방한용품 기획전'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털모자, 귀마개부터 핫팩, 단열시트(일명 뽁뽁이), 온수매트 등의 월동준비를 위한 방한용품 기획전을 준비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겨울은 대륙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기온 변화가 크고, 찬 대륙고기압 확장 시 기온이 큰 폭 떨어지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 패션브랜드 F2F는 오는 29일까지 외출 시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겨울모자와 장갑, 넥워머, 귀마개 등 방한잡화를 행사가에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패션 방울모자 △비니모자 △마스크 트래퍼 모자 △귀마개 △장갑 △방한 실내화 등이다. 귀마개, 장갑, 비니모자 등 일부 행사상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혜택이 따른다.
 
또 수면의류 47종, 수면양말 38종, 동내의 153종, 벨벳 소재의 부드럽고 따뜻한 덧신 등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집안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방한용품과 가전제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내년 1월까지 일명 '뽁뽁이(에어캡)'로 불리는 단열시트와 문풍지 등 단열용품 17종을 행사가에 선보이며, 해당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한다. 여기 더해 이른 추위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요, 온수매트, 세라믹히터 등 다양한 난방가전도 저렴한 가격에 매대에 진열한다.

◆미샤 '블랙프라이데이 1+1' 

에이블씨엔씨(078520)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25일까지 닷새간 마련한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 1+1'이다.
 
행사 기간에 미샤 제품을 구입하면 같은 제품을 하나 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초 제품의 경우 '타임레볼루션' '수퍼아쿠아' '니어스킨' 등 라인과 가격만 같으면 구입한 품목과 다른 제품을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색조 제품은 라인과 관계없이 아이메이크업, 립메이크업 등 같은 종류와 가격의 제품을 증정품으로 고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차세대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인 '미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베스트셀러인 '보랏빛앰플'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모은 '미샤 위베어베어스 에디션' 등 베스트셀러와 신제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단, 특가 제품인 'M 매직쿠션'과 일부 기획세트, 소품 등은 이번 행사에서 제외된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적립은 할 수 없다.
 
이번 행사는 전국 미샤 매장과 온라인 뷰티 포털인 뷰티넷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23일부터는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미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미니어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병행된다.

◆순성산업 '블랙 컬렉션' 론칭

유아용 카시트 전문기업 순성산업이 '블랙 컬렉션'의 론칭을 기념해 GS몰에서 론칭 단독 기획전을 연다.
 
GS몰 론칭 단독 기획전은 순성 65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블랙 컬렉션'의 신규 제품을 13일 론칭 이후 처음 고객 분들께 선보이는 행사다. 기간은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이며, 신규 제품 라인업은 최대 30% 할인하고 론칭 특가에 진열한다.
 
신규 제품인 '블랙 컬렉션'은 톤 다운된 블랙 컬러와 레더 소재의 커버를 활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제품의 컬러명은 '네오 블랙(Neo Black)으로 고객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한 컬러명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네오 블랙' 데일리는 30% 할인을 진행할 예정으로 데일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목베개, 쿨시트를, 최상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한 ISOFIX가 탑재된 라온은 30% 할인과 제품 구매시 선쉐이드, 쿨시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성장하는 아이를 위한 맞춤형 주니어 카시트 제나와 제나주니어는 각 25% 할인하며, 제나와 제나주니어 구매시 제나 전용 컵 홀더와 주니어 쿨시트를 선물한다. 또한, 이번 GS몰 론칭 기획전을 통해 블랙 컬렉션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킥 매트를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마리오아울렛 '마리오 더 드림 2탄'

마리오아울렛몰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구매 금액의 100%를 페이백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리오아울렛 온라인몰은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구매금액의 100%를 돌려주는 '마리오 더 드림 2탄'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20일부터 26일까지며 기간 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결제 기준 구매 금액의 10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또한 26일까지 마리오아울렛 몰에 1주년 생일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100명을 뽑아 무료배송쿠폰을 지급한다.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 정보는 마리오아울렛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