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 2018 예비신입생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2017-12-22 19:42:49

SPONSORED

- 학과 운영 비롯, 다양한 궁금증 해소 시간 가져

[프라임경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다음달 6일 문화관 컨벤션홀에서 '2018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가진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다음달 6일 2018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번 학부모 초청 간담회는 지난 9월과 11월에 진행된 간담회의 큰 성원에 힘입어 3차로 진행된다.

입학 전 지도교수와 직접 대화하며 학과 정보, 커리큘럼, 학과 운영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 재학생 및 호텔관광 분야로 진출한 졸업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취업 성공담과 진로 멘토링의 시간을 가진다.

한호전 관계자는 "졸업생들과의 만남은 간담회의 큰 장점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이어 "신축 완공된 국내 최초 호텔형 생활관과 국내 최대 실습실을 운영하는 한호전의 교육환경을 확인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 의사를 밝힌 한 학부모는 "평소 내 아이의 진로에 대해 듣고 싶었다"며 "자녀를 통해 듣는 간접경험이 아니라 학과 교수와의 직접 소통을 위한 자리여서 더욱 기대된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이며, 선발 기준은 내신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자체적인 직업선호도 검사와 교수와의 2:2 면접을 통해 점수를 산출해 선발한다. 반영 비율은 각각 적성검사 20%, 면접 80%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관광경영과정 외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항공승무원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4년제 과정으로는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을 통해 일반학사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각 지원분야마다 전공 관련 자격증을 이미 취득 했거나 일정 수준이상의 공인어학 성적을 보유했다면 입학 시 전액장학금 등 장학 제도를 신청이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