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다문화사회전문가 활동과 자격취득 방법' 공개특강 실시

2018-01-02 15:41:22

SPONSORED

- 구체적인 활동 사례, 자격증 취득이수과목 신청 방법 제공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에서는 오는 13일 '다문화사회전문가의 활동과 자격취득 방법'이라는 주제로 공개특강을 실시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다문화사회전문가의 활동과 자격 취득 방법에 대한 공개특강을 오는 13일 진행한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와 연합으로 다문화사회전문가(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은경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교수는 "한국 사회는 이미 다문화 사회로 접어들었으며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어우러져 공생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시기에 이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과 한국인과 결혼해 가정을 이룬 결혼이민자, 그들의 자녀들이 한국에 정착해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가 돕는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 "한국인의 편협된 의식을 개선하고 다문화사회를 위한 복지와 교육시스템 혜택 제공, 취업진로 확대를 위한 인식변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기 위해 다문화사회전문가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다문화사회전문가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의 한국 적응을 돕고, 귀화 및 국적 취득을 위해 필요한 한국 사회와 문화의 특성을 가르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공개특강에서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및 조기적응프로그램 전문과목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은 강사가 1부 '다문화사회전문가의 역할과 활동 소개'를 통해 다문화사회전문가가 하는 일과 구체적인 활동 사례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은경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교수가 2부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 취득 방법'이라는 주제로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증 취득이수과목과 신청 절차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특강 참여방법은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