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연탄 1만장 배달' 봉사활동 실시

2018-01-05 17:17:16

SPONSORED

- 신입·인재개발원 직원 참여…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실천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건보공단)은 4일 300여명의 신입 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등 14개 마을 25만세대에 연탄 1만장을 배달했다.

▲지난 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입 직원과 인재개발원 직원들이 연탄 1만장을 25세대에 배달하고 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단은 지난해 12월18일부터 인재개발원(충북 제천 소재)에 입소한 신입직원 대상 교육과정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함께 편성해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나눔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공감대 확대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공단인으로서 첫 발을 봉사활동과 함께 시작하면서 연탄의 무게를 잊지 않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직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가족 없이 홀로 거주하는 윤모씨는 "위암으로 투병 중에 있어 생활이 힘든 상태인데 연탄을 가득 채워줘 추운 경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안희무 건보공단 인재개발원 원장은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신입 직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