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대학원, 2018년 전기 신입생 추가 모집

2018-01-10 11:50:24

- 23일까지 5개 대학원 12개 전공 정원내 158명 모집

[프라임경제] 온라인 정규학사 과정을 운영 중인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23일까지 2018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학생을 추가 모집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23일까지 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 추가 모집에 나선다.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부동산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서 정원내 158명, 정원외 92명의 학생을 뽑는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25점, 학업계획서 25점이며, 50점 만점 기준으로 3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면접은 50점 만점에 30점 이상이면 합격권 안에 든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관계자는 "면접을 통해 전공에 대한 학업계획, 전공분야 지식, 개인소양과 학구적 태도를 중시한다"며 "동점자가 다수일 때 면접,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순으로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재적생 814명(2017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온라인 정규석사 과정 중 국내 최대 규모이며 MBA를 비롯해 상담 및 임상심리, 경찰법무, 교육공학, 아동가족, 부동산, 디자인기획 등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전공을 개설했다.

외식프랜차이즈 MBA는 프랜차이즈 및 외식창업분야 전문 석사과정으로 120조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외식시장을 질적으로 성장시킬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IT MBA는 IT 시장에서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갖춘 통섭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PBL(Problem Based Learning), 사례연구 등 문제해결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미디어 MBA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트 산업을 분석·예측하고, 한양대 신문방송학과와 대학원 연계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석사는 미디어 MBA에서, 박사는 신문방송학과에서 취득이 가능하다.

디자인대학원은 과학, 인문, 공학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을 통한 다학제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디자인융합 전공과 디자인기획 전공이 운영 중이다. 또 휴먼서비스대학원에는 종합적인 치안정책을 개발할 수 있는 정책개발능력을 갖춘 경찰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경찰법무 전공을 개설했다.

교육정보대학원에는 교육공학 전공이 개설되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실천적 교육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대학원에서는 부동산자산관리, 부동산투자, 부동산금융, 부동산세무 등에 대해서 복합, 교차적인 Cross-over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