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유통가, 신년맞이 프로모션·설 선물세트 마련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8.01.11 17:44:48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다채로운 신년 세일을 이어간다. 또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설 선물세트 마련에도 분주한 모습이다. 

유아용품부터 뷰티, 생활용품, 문화행사까지 유통업계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알아봤다. 

◆이마트, 몸값 낮춘 '배·사과' 선물세트 

이마트(139480)가 오픈 이후 처음으로 1만원대 배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등 신선식품 세트에서 매출 비중이 30%로 높은 '배와 사과' 가격이 낮아져 올해 설에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마트가 올해 설을 한 달여 앞두고 배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선물세트용으로 적합한 대과 비중이 20% 더 늘며, 품질이 우수한 배의 공급량이 증가해 상품(上品) 기준 도매가격이 평년 대비 18.1%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시세를 반영해, 이마트는 배 선물세트 가격도 전체적으로 17년 설 대비 20~30% 싸게 마련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이마트, 몸값 낮춘 '배·사과' 선물세트,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옥션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할인 판매, 순성산업 12시간 타임 세일, 미샤 '새해맞이 미샤데이' 진행, 안국건강 1월 아이세이프 데이. ⓒ 각사


특히, 올해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기존 배 선물세트보다 용량을 줄인 5kg 선물세트를 기획 출시했다.

배와 더불어 과일 선물세트 대표 품목인 사과도 바나나 같은 수입과일에 밀려 수요가 크게 감소해, 올해 들어 상품(上品) 시세가 평년 대비 14.3% 낮은 상황이다.

이에 이마트는 사과 선물세트 매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설 대비 10~20% 저렴한 사과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값이 오른 참조기 굴비 선물세트에 대안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민어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설 1500세트에서 올 설에는 5000세트로 3배 이상 늘렸으며, 멸치 선물세트도 전반적으로 가격을 작년 설 수준으로 동결해 선보인다.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가 오는 2월1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확대해 선보인다.

사전예약 판매 기간에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적용해 롯데, 비씨 등 10대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주며, 구매 수량별로 덤이나 선물세트를 하나 더 증정한다.

또한, L.point(엘포인트) 회원에게는 행사상품에 한해 특별할인도 진행하는 등 미리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는 우선, 겨울철 든든하게 보양하시라고 사골과 잡뼈, 사태 등을 실속 있게 구성한 '한우 냉동 몸보신세트'를 선보인다. 한우 냉동 사골과 잡뼈를 각 1kg씩 담았으며, 사태를 0.5kg으로 구성했다.

또한 일일 섭취 권장량을 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담겨있는 자몽과 스위트를 함께 담은 '이스라엘 자몽, 스위티 세트'를 선보인다. 이스라엘산 자몽과 스위티를 각 6개씩 구성했으며 L.point 회원을 대상으로는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더불어, 자연에서 방목해 섬세한 마블링과 풍미를 자랑하는 이베리코 돼지의 다양한 부위를 담은 '이베리코 혼합세트'는 5세트 구매 시 1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롯데마트는 최근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안 통과로 농·축·수산물 함량이 50%가 넘는 상품에 한해 상한선이 10만원으로 변경됨에 따라 10만원 이하 명절 선물세트도 강화했으며, 수입 찜갈비 세트의 경우 L.point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준다.

◆AK플라자, 유아동 의류 할인 판매

AK플라자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신년 세일 '헬로 2018' 두번째 주말을 맞아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전 점에서 유아동 의류를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로본점은 '프리미에쥬르 특가전'을 열고 본매장의 전품목을 40~50%까지 할인 판매한다. 5층 유아동 행사장에서는 '리바이스키즈 특집전'을 통해 겨울 아우터를 40~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수원AK타운점은 '헤지스키즈 특집전'을 열고 행사상품을 20~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책가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헤지스키즈 필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분당점은 '휠라키즈 신학기 가방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4개 점포에서는 14일까지 '블루독 시즌오프 기획전'을 통해 행사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블루독 책가방 세트 구매시 3만원을 할인해준다.

행사 기간에는 AK멤버스카드로 단일브랜드에서 30만원 이상 구매시 금액대별 5% 상품권을 증정하고, AK-IBK체크카드로 20만원·40만원 이상 구매시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옥션,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25% 할인 판매 

옥션이 오는 15일까지 '경동나비엔 메이트'의 베스트 파트너 선정을 기념해 단독 기획 모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은 경동나비엔과 손잡고 옥션 단독 모델인 '나비엔 메이트 2018년형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25% 할인 혜택가에 선보인다. 

옥션에서만 구매 가능한 이번 제품은 좌, 우 온도를 1℃ 단위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분리 난방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온도로 쾌적한 수면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매트 내에 호스가 없는 1㎜ 초슬림매트로 배김 없이 침대 매트리스의 쿠션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보관도 편리하다. 

매트는 FDA 미국 식약청 우수 실험 검사 기준을 모두 통과한 안심소재가 적용됐으며, 3면 오픈형 순면 100% 커버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차일드락, 고온 알림 모드, 수평유지 센서 등 다양한 안전장치와 함께 살균모드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단독 판매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온수매트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네오플램 풀리 인덱스 도마 세트'를 증정한다. 포토상품평 작성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지급한다.

◆순성산업 '12시간 타임 세일'

순성산업이 14일 오후6시부터 15일 오전 6시까지 딱, 12시간 동안 네이버 순성 스토어팜에서 순성의 대표 카시트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12시간 타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12시간 타임세일은 2018년 신년을 맞아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단 12시간 동안만 순성 공식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스테디셀러인 라온을 비롯해 순성의 대표 제품인 데일리, 제나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톡톡 쿠폰을 사용하면 5000원 추가 할인까지 가능하다. 

순성의 라온 베이직은 30% 할인된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신생아부터 7세까지 사용 가능한 라온은 간편하고 정확하게 장착할 수 있는 빌트인 아이소픽스(ISOFIX) 방식으로 오장착률은 낮추고 안전성은 높였다. 

국내 카시트 브랜드 최초로 누적 판매대수 25만대를 돌파한 순성의 국민 카시트 '데일리(DAILY)'도 30% 할인 혜택과 함께 목베게, 쿨시트, 킥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라온오가닉, 제나, 제나주니어는 각각 2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미샤 '새해맞이 미샤데이' 진행

에이블씨엔씨(078520)의 브랜드숍 미샤는 '새해맞이 미샤데이' 를 13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미샤데이에는 1600여 가지 품목이 최대 50% 할인된다. '컬러링 멀티 스틱' '커버프라임 리퀴드 컨실러' '컬러에이드 마커 틴트'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이 절반 가격에 판매된다.

베스트셀러인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보랏빛앰플'의 6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20% 할인이 적용된다.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제품보다 용량 대비 각각 20%와 37% 저렴해 더 큰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포맨 3-STEP 코슴도치 코팩' '포맨 트레블 키트' 등 남성 제품도 20% 할인된다.

◆안국건강 '1월 아이세이프 데이'

안국건강이 11일 단 하루 동안 온라인몰의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전품목 추가 할인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1월 아이세이프 데이'를 진행한다.

아이세이프 데이는 안국건강이 매달 11일, 안국건강몰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멤버쉽 데이 행사이다. 모든 품목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경품까지 동시에 증정한다. 

또한 매달 달라지는 프로모션 내용을 행사 당일, 게릴라성으로 공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매달 11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해당 행사는 고객들 사이에 호응도가 높아져, 온라인몰 회원들 사이에서는 기다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 아이세이프 데이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더욱 파격적인 세 가지 혜택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제품의 종류와 구매 수량에 관계없이 안국건강몰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에 11%의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기존 할인 혜택까지 더하면 최대 5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로 당일 실 결제금액 3만원 이상 고객 전원에게 100% 스페인산 천연 비폴렌만을 담은 안국 레알 비폴렌 본품 1통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안국건강이 직접 개발한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특별한 배추로 담근 '아이세이프 김치' 5kg이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비매품으로 고객 감사용으로 별도 제작됐다.

◆두타면세점 '더 뉴 비기닝' 프로모션

두타면세점은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순금강아지를 비롯해 한정판 황금강아지 카드지갑 등의 특별경품이 마련된 새해 첫 정기프로모션 '더 뉴 비기닝(The New Beginning)'을 12일부터 시작한다.

오는 3월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신년 프로모션에서는 다양한 쇼핑혜택은 물론 새해를 맞이하는 다짐과 소망을 남겨볼 수 있도록 본점 13층에 위시트리가 설치된 것이 특징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두타면세점 '더 뉴 비기닝' 프로모션, 롯데면세점 'HERTZ'와 해외여행객 편익 제공, 인터파크 패밀리데이 이벤트, 신라스테이 '뜻밖에 행운' 서비스. ⓒ 각사


두타면세점 본점 구매 영수증에 출력되는 교환권 번호와 2018년 새해소망을 비치된 소망카드에 적어 위시트리에 묶으면 순금강아지 10돈이 걸려 있는 경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위시트리의 소망카드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순금강아지 10돈 △2등(3명) 수입 인기 브랜드 손목시계 △3등(5명) 애플 에어팟 △4등(10명) 5만원권 두타상품권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본점에서 500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젯' 브랜드를 대표하는 비숑 강아지 캐릭터가 새겨진 한정판 황금 카드 지갑을 선물로 준다. 이 지갑은 두타면세점과 비욘드 클로넷이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이번 시즌 두타면세점 본점에서만 선착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두타면세점 본점 구매고객에게는 면세는 물론 두타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두타상품권을 결제금액 및 결제카드에 따라 최대 31만원까지 페이백 해준다. 특히 2월1일부터 18일까지는 100달러, 300달러, 500달러 이상 결제고객에게 각각 1, 2, 3만원의 추가 페이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2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미리 면세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출국예정일 등록 이벤트도 준비했다. 두타인터넷면세점에서 2월 출국예정일 등록 후 1달러 이상 구매하면 2월에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 후 첫 구매한 고객에게는 30달러 쿠폰과 적립금 2만원을 지원하며, 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6만원의 온라인 적립금도 추가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HERTZ'와 해외여행객 편익 제공

롯데면세점이 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렌터카 업체 'HERTZ'와 손잡고 출국하는 내국인 해외여행객을 위한 편익을 제공한다. 양사는 올해부터 마케팅 협력체를 구성했고, 점차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ERTZ'는 150개국에서 9700여개의 영업소를 운영 중인 세계 1위의 렌터카 업체이다. 최근 내국인의 해외여행이 늘어나고 자유여행 선호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HERTZ' 렌터카 이용객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올해 1월 1일부터 여행사 웨딩고객 등을 대상으로 'HERTZ' 렌터카 10% 할인 쿠폰을 배포하고 있다. 또한 렌터카 사용 빈도가 높은 미국과 캐나다를 여행하는 관광객에게는 15달러를 추가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괌에 있는 'HERTZ' 렌터카 영업소 전체에서는 롯데면세점 괌 공항점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HERTZ' 홈페이지 내에는 롯데면세점 고객 전용 렌터카 예약사이트를 개설할 계획이다.

◆인터파크 '패밀리데이 이벤트'

인터파크(108790)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인터파크 회원들을 대상으로 '패밀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신년맞이 패밀리데이 이벤트로 먼저 VVIP 회원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보답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VVIP 회원 뮤지컬 킹키부츠 공연 초청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터파크는 이벤트에 참여한 VVIP 회원들 중 총 770명을 추첨하여 1인당 2매씩의 티켓을 제공, 2월10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킹키부츠 공연에 초대한다.

이벤트 참여는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등급(VVIP) 확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SNS를 통해 이벤트 내용 공유 시 당첨 확률이 증가한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이메일과 SMS 등을 통해 개별 발표되며, 이벤트 당첨자는 사전좌석 예매를 통해 희망하는 관람 좌석을 직접 지정 및 예매할 수 있다.

또한 인터파크는 패밀리데이 이벤트를 보다 많은 회원들과 함께 하고자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새해 소원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인터파크 회원이라면 회원 등급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 내에 '무술년 새해 소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인터파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포인트(I-Point)를 회원 등급에 따라 제공한다.

◆신라스테이 '뜻밖에 행운' 서비스 

신라스테이 제주가 지난 10일 폭설로 발 묶인 고객에게 '뜻밖에 행운'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뜻밖의 행운 프로모션'은 제주 출발 항공기가 기상악화나 자연재해로 결항이 되는 경우, 출발이 지연된 고객들을 위해 무료 1박과 조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일 제주 지역은 폭설로 인해 약 2시간 동안 30여편의 결항 됐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바로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라스테이 제주 일부 투숙 고객이 '뜻밖의 행운' 서비스를 요청해 11일 1박 무료 투숙을 하게 됐다.

'2018 뜻밖의 행운 프로모션'은 신라스테이 제주 투숙객이 체크아웃하는 당일에 제주발 항공기 결항 발생 시 적용되며 당일 객실 1박, 뷔페 레스토랑 카페 2인 조식이 무료 제공된다. 특히, 공항에서 호텔까지 돌아올 때 무료 셔틀버스를 요청해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이용 시에는 먼저 당일 호텔 객실 현황 확인 후 문자 메시지, 이메일, 탑승권 등 결항을 증빙하는 자료를 호텔 측에 보여주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고객은 선착순으로 투숙이 가능하며, 전일 무료 숙박 고객과 여행사 단체 고객은 제외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