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진행

2018-01-26 14:58:26

- 수료자 전원 협회 회원사 관리사무직으로 취업 연계

[프라임경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구자관, 이하 협회)는 지난 2015년부터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을 진행해 회원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5년 이상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의 2명 중 1명이 실업상태로 제대군인 취업난이 심각한 가운데 이뤄지는 교육이다. 

▲지난해 HR서비스매니저 양성교육 수료 후 수료생들과 남창우 협회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협회는 지난 23일 서울 방배동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서울지방보훈청과 '2018년도 취업연계 HR서비스매니저 양성과정' 위탁교육 협약을 맺고, 중장기 복무 제대자를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는 중이다.
    
교육 신청은 5년 이상 군에서 복무한 부사관·위관·영관급의 군 제대자 또는 제대 예정자인데 보훈청 지원을 받아 교육비 부담이 없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면접과정을 통해 HR서비스산업협회 회원사에 정규직 인사관리 담당자로 일하게 된다. 

교육은 한 달 과정이며 오는 4월 서울 역삼동 HR협회 교육장에서 HR서비스매니저 직무에 필요한 노동관계법과 고용·인사·임금 실무 과정을 수강받고, 고용서비스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된다.  

남창우 협회 사무총장은 "군제대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연계 교육의 다수가 전기·조경·빌딩경비 등 기능직인데 반해, HR서비스매니저 교육은 몇 안 되는 사무직으로 취업까지 바로 연결되니 제대자들 사이에 인기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협회 측은 2015년도부터 지난해까지 교육을 진행하면서 교육수료율·취업률이 평균 90%에 달해 교육 신청이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인사관리 직무에 관심 있는 중장기 복무 군제대자는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바랐다. 

교육과정 안내 및 신청은 협회나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상세문의는 HR서비스산업협회 교육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한편,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단체로 고용창출, 고용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기업은 취업포털을 비롯해 △근로자파견 △헤드헌팅 △전직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자원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로 구성됐으며, 국제고용서비스연맹 한국대표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