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한국방송문화산업기술인협회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2018-01-30 10:09:06

- 방송문화산업 분야 연구·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26일 한국방송문화산업기술인협회와 방송문화산업의 선진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알렸다.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한국방송문화산업기술인협회는 지난 26일 방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한국방송문화산업기술인협회와의 업무협약에서 방송문화산업 분야의 연구와 관련된 자료 교환,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과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협회 및 회원사 임직원들에게 정규학기 수업료 30%를 감면하고 대학원 과정에서도 동일하게 수업료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하기로 협의했다.

윤남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장 교수는 "방송문화 산업은 방송, 공연, 뮤지컬, 축제, 전시, 이벤트 등이 융합된 복합산업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에 새로운 고용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유망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송문화산업은 새로운 정보와 기술, 비즈니스 역량이 필요한데 양 기관의 정보를 교류하면서 인력양성 측면에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8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2월20일까지 진행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