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스킬 향상 워크숍 마련

2018-02-07 11:49:08

- 전직준비 필수 핵심내용 위주 교육 진행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채혜심, 이하 센터)는 지난 6일 센터 강의장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워크숍을 마련했다.

▲취업워크숍에 참석한 제대군인들이 센터 전문상담사로부터 성공적인 개별면접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이날 워크숍은 취업준비에 한창인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 18명이 참석했으며, △재무설계 특강 △제대군인지원제도 및 교육과정 소개 △채용정보 탐색 및 브이넷 활용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및 클리닉 △합격을 위한 면접전략 및 모의면접 △개별상담 및 코칭 등 전직준비에 필요한 핵심내용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재무설계 특강을 진행한 임주환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강사는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돈을 벌고 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역과 동시에 삶의 환경이 완전히 바뀌는 제대군인은 라이프플랜과 연계한 재무설계가 이루어져야 흔들리지 않는 경제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및 클리닉 강의를 마친 이혜경 전문컨설턴트는 "군에서 경험한 일들이 경력인데 제대군인들은 그것을 어필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며 "이력서, 자기소개서나 직무기술서 등을 통해 군 경험과 경력을 당당히 표현하고 강조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연중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취업(심화)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으며,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는 센터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센터 취업상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