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 상호협력 MOU 체결

2018-02-07 14:53:48

- 주택임대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 나서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와 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회장 박승국)는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는 지난 6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이번 협약식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김상범 교수와 조덕훈 교수, 패션비즈니스학과 김지은 교수가 참여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인적자원과 산학교류 등을 통해 한국주택임대관리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 상호 기여하기로 협의했다.

구체적인 협력분야는 △주택임대관리 분야의 연구와 관련된 자료 및 정보 교환 △주택임대관리 분야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 △현장실습에 관한 인적·물적 교류 △주택임대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관련 세미나 개최 등이다.

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2015년 10월 창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주택임대관리업을 대표하는 단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고령화시대를 맞이해 주택의 임대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시점에 협회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미래형 고등교육기관으로, 한국주택임대관리협회와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주택임대관리 분야의 선진화와 전문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