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051500·대표 문종석)가 지난해 위축된 외식경기 속에서도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최대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7일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5044억원, 영업이익 439억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각각 전년대비 7.6% 증가, 영업이익은 109% 신장한 수치다.
특히 식자재유통 부문의 경우 가정간편식(HMR) 성장기조 속에 관련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경로와 자회사인 프레시원 매출이 전년보다 10% 이상 증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2조원을 넘어섰다.
글로벌 부문에서는 베트남 내수유통 확대와 중국 내 유가공 제품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68% 올랐다. 송림푸드 매출도 인수 1년 만에 16% 이상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외식경기 회복세가 주춤한 상황에서도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기록한 원동력은 지역밀착형 조직 개편이 효과를 내면서 전국적인 영업 효율성이 제고된 점을 꼽을 수 있다"고 제언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구조 혁신으로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구조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독점 상품군 확대, 맞춤형 소스 개발 등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송림푸드 3공장 준공, 베트남 물류센터 완공 등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확보한 인프라를 활용해 성장세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