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대구 국가산단 반도유보라 2차

2018-02-08 12:08:40

- 1만1000여 세대 신 주거벨트 형성…맞춤 특화설계 적용

[프라임경제] 반도건설이 첨단미래형 대구국가산업단지에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을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국가산단은 달성군 구지면 일대 총 사업비 1조7572억원이 투입돼 854만9000㎡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단지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첨단기계, 미래형 자동차, 물산업, 신재생에너지 등 관련 기업들이 들어서며, 현재 약 154개 기업이 착공 및 입주 중에 있고, 향후 약 1만5000여 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국가산단 1단계 조성 완료와 함께, 산단 배후의 주거단지 형성도 탄력을 받으면서 신 주거벨트로 각광 받고 있다.

◆우수한 학군 보유한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

이달 분양예정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반도건설의 대구국가산단 두 번째 프로젝트다. 이미 지난해 '유보라아이비파크 1차' 813세대가 입주를 마치면서 반도건설은 금번 2차에서도 유보라만의 설계와 제품력으로 수요자들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이 이달 선보이는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단지 투시도. ⓒ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도보거리에 세현초, 구지중(개교예정), 공립단설유치원(개원예정)이 들어서 국가산단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내 별동학습관, 고객맞춤형 혁신설계 등 반도유보라만의 특화상품이 접목될 예정이다.

별동학습관에서는'YBM넷 프로그램'과 '능률교육 프로그램'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아이부터 성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반도건설의 별동학습관 교육특화는 이미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실시돼 학부모 입주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타운 형성 예정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전세대 남향위주 판상형 설계, 4Bay, 알파룸, 최상층 다락(일부세대) 등 맞춤형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 단지 내에는 약 200m의 에코로드를 설계해 자연친화적 단지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향후 입주를 마친 1차와 연내 계획된 3차 물량과 함께 대구국가산단 내 3개 단지 총 2115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해 브랜드 프리미엄을 지닐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견본주택은 대구 달성군 현풍면 중리 479에 위치해 있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