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어린이가 만든, 어린이작가들의 출판기념회' 소식을 전해요

2018-02-09 23:50:20

- 스토리디자인 회사에서 100여명의 어린이 작가와 가족을 초대해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를 열었어요

[프라임경제] 주식회사 스토리디자인(대표 이경애)은 지난 1월11일 서울시 창업디딤터에서 어린이 작가 100여명과 그 가족들과 함께 '어린이작가 출판기념회'를 열었어요. 

▲어린이 작가 출판기념회에서 어린이들이 사진을 찍고 있어요. ⓒ 스토리디자인

사회를 맡은 전양영 스토리디자인 연구소장은 출판기념회에 대해 "책을 만드는 것은 자신의 작품을 독창적으로 만드는 교육 과정의 하나이며, 독창적인 책만들기에서 더 나아가 출판기념회까지 진행해 어린이 작가들에게 성취하는 기쁨과 자신의 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자리다"고 행사의 목적을 밝혔어요.

이번 출판기념회는 일정한 날짜동안 자신의 책을 완성한 어린이 작가들을 대상으로 열렸어요. 우수작품상을 주기도 하고, 어린이 명예작가로 활동을 잘해 달라는 '위촉장'을 주는 기념식도 했고, 책을 읽으며 감상하는 낭독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어요. 

특히 출판기념회에서는 수준이 뛰어난 어린이 작가의 작품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화가 진행될 것임을 알려서 작품을 다시 만들어내는 '재창작'의 계기를 가져오는 기회가 되기도 했어요.

스토리디자인 이경애 대표는 "이렇게 멋진 작품들이 탄생해 기쁘다"며 "100여명의 어린이작가가 나왔고, 110종의 어린이 작품이 만들어졌다. 이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고 소감을 전했어요.

한편 스토리디자인은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가 만든 동화'를 개념으로 창작 교육 활동을 만들어 내고, 어린이가 만든 스토리를 바탕으로 영상미디어 활동 및 책을 만들고 유통하는 아동 문화활동 전문 회사예요.

이번에 세상에 알려진 어린이작가 작품은 스토리디자인 전자도서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누구나 돈을 내지 않고 감상할 수 있어요. 교보문고와 YES24에서도 요금을 내지 않고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어요.



'우리 모두 소중해' 자원봉사 편집위원

안택순(인천 세일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인천시)
김민재(환일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시 중구)

'우리 모두 소중해'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3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8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2세 / 서울)
김태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2세 / 서울)



이상미 기자 press@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