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2018-02-12 18:00:46

- 충북 청주에 첫 선 보이는 '더샵' 1112가구

[프라임경제]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충북 청주 서원구 수곡동 산 15 일대에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를 오는 3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에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2층~최고 28층 총 9개 동에 전용면적 63㎡~133㎡ 1112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 서원구 수곡동 산 15 일대에 공급하는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조감도. ⓒ 포스코건설

단지가 들어서는 17만㎡ 면적의 잠두봉공원은 청주의 행정과 교육 중심지인 산남택지개발지구 인근에 위치하며, 청주시 최초의 도시공원 특례사업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도시공원 특례사업이란 민간업체가 도시공원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나머지 30%의 부지에 공동주택, 상업시설 등 비 공원 시설을 지을 수 있게 한 개발방식이다.

청주 수곡동 일대는 청주지방검찰청과 법원, 교육지원청 등이 위치한 산남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아파트 단지 반경 500m 안으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중학교들이 위치한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내부는 선택형 알파룸을 적용해 고객들이 기호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다수 세대는 4베이, 맞통풍 설계를 갖춰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다.

이 밖에 카카오와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제공 협약을 맺어 친환경·에너지절약·안전 등 첨단기술을 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 서원구 분평동 334에 조성 중 이며, 오는 3월 개관할 예정이다.




남동희 기자 nd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