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세광HD,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 업무협약 체결

2018-02-13 17:18:57

-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인·물적 교류 추진

[프라임경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광HD와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알렸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광HD와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에 관한 MOU 체결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공동연구·정책자문 등 기관과 지역사회교류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와 관련된 공동프로그램 개발·운영 △유통물류 산업 분야 실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과 인·물적 교류 △학생 교육·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관련 세미나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심순철 세종사이버대 입학처장, 서상주 세광HD 대표, 윤의식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세광HD 임직원 및 회원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대학원과정에도 정규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하기로 했다.

심순철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은 "세종사이버대는 ICT 발전, 글로벌화 등을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다가오는 유통물류 혁신의 시대를 이끌 유통물류 전문인과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물류 산업분야 연구와 관련된 공동프로그램 개발과 인·물적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서상주 세광HD 대표는 "세종사이버대와 협력해 유통 전문가, 물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학생 교육·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세종사이버대학원은 오는 19일까지다. 직장인, 가정주부, IT 인재 등에게는 재정적 부담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1년간 수업료 30%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내게 맞는 전형 찾기'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도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